여행이좋다 :: 지평장날 지평시장... 경기도 양평5일장 전통시장 지평장...
반응형

경기도 양평 전통시장 지평장 지평장날 지평시장

 

경기도 양평에 있는 5일장 중 하나인 지평장을 찾아가봤습니다. 참고로, 이곳 지평시장은 끝날짜가 1일과 6일이 장날인(1일 6일 11일 16일 21일 26일) 5일장입니다.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원래 계획한 시간보다 많이 밀려져서, 오후 4시가 넘어서야 지평시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장터 주변으로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고, 장터 안에서 물건을 팔던 상인들도 바리바리 전을 접고 퇴근(?) 준비를 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시장 초입 간판 아래에 있는 지평국밥거리라는 현수막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곳 지평장날에는 이 마을 동네아주머니들이 연합해서(?) 국밥을 파는 천막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 때문에 일부러 이렇게 찾아서 왔는데, 결국은 맛을 보지 못하게 되었네요.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시장 주변을 둘러보고, 기웃기웃 해봤습니다.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역시나 썰렁하니 그렇습니다. 시장의 규모도 아주 작은 편이여서, 오전 타임에 오지 않으면 시장 분위기를 느끼기는 어렵겠다 싶습니다.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시장 안쪽에 있는 국밥집 사장님 한테 물어 보니, 아주머니들은 일찌감치 국밥을 다 팔고 퇴근(?) 했고, 자기도 지금 퇴근 준비중이라고 하십니다. 먼 길을 달려왔고, 또 다시 오긴 어려운 길이여서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많이 남았네요.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그래도 요기는 해야 하겠기에, 동네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네거리에 있는 작은 동네 빵집에서 빵 몇개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단팥빵과 단팥 도너츠가 개당 500원이였는데, 메이커 빵집의 1000원짜리 빵 만큼의 퀄러티는 되는 것 같았으니까요. 물론 맛도 좋았구요.

 

지평장날 지평장 지평시장

 

언제 지평시장이 서는 지평장날 이 동네를 찾으신다면, 빵집도 한번 들려보시길... 괜찮습니다...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전국 빵집맛집 지도.. 우리나라 오래된 동네빵집 제과점 목록..

그러면 즐거운 시장구경 하시구요, 재미난 양평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