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솜씨만두... 정읍 현지인 추천맛집... 작지만 맛 하나만큼은...
반응형

정읍 현지인 추천맛집 솜씨만두

 

전북 정읍시에 있는 솜씨만두집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솜씨만두는 정읍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만두맛 하나만큼은 추천할만한 맛집이라 생각이 드네요.

 

솜씨만두

 

정읍 솜씨만두의 외관입니다. 그냥 허름한 시골동네 분식점하고 똑같습니다.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내부 역시나 동네분식점과 똑같은데요, 사진에는 없습니다만 저희들이 갔을적엔 손님들로 가득차서 대기하는 시간이 있었다는 점만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들은 미리 군만두 하나 찐만두 하나 만두국 하나를 주문하고 동네에 있는 마트에서 장을 본 뒤, 그런 다음 조금 더 기다리고 나서야 식사를 할수가 있었습니다. 사실은 전날 오후에도(오후 6시 정도) 한번 왔었는데, 영업이 끝났다고 튕긴적도 있습니다. 어쨌건 점심 식사시간에 오시면 대기시간이 있고 오후늦게 오면 가게문을 닫을수도 있으니, 미리 전화로 주문하신뒤 방문하시는게 더 나을수도 있겠다 생각합니다.

 

한가지 더 경험담을 말씀드리면, 저희들이 대기하는 동안 옆테이블 손님이 군만두 2인분을 더 주문하려고 했는데, 추가주문을 받을수 없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만큼 포장손님도 많고 예약 주문도 있는, 이래저래 바쁜집이였습니다. 여하튼, 작은 동네 만두가게지만 사장님 내외 두분이서 정신이 없을만큼 바쁜 그런 만두집이였습니다.

 

가격표와 메뉴판을 사진에 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한참을 기다리면 군만두 하나랑 찐만두 하나가 먼저 나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느 만두집 만두랑은 생긴게 차이가 납니다. 길쭉하니... 예전에 단양에서 먹었던 만두집의 새우만두가 떠오르는 모습입니다.

 

단양마늘만두... 색다르고 독특한 만두... 단양에서 맛본 최고의 맛집...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찐만두부터 맛을 보구요...

크기는 어른 엄지손가락만한 크기로 굉장히 작은 편인데, 속은 알차고 맛은 더 알찬 맛이였습니다.

 

솜씨만두

 

솜씨만두

군만두도 맛을 보구요.

군만두 역시나 맛이 좋습니다. 만두 만드는 모습을 슬쩍 봤는데, 만두를 빚은 후 잠시 상온에 말렸다가 이렇게 튀기듯이 기름에 구워 나오는게 군만두였습니다.

 

솜씨만두

 

솜씨만두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나온 만두국...

만두국은, 만두국을 주문하지 않았으면 어떡했을까 싶을만큼 제 입맛에 맞는 맛이였습니다. 사실 만두의 맛 보다는 국물과 만두와 함께 나온 수제비의 맛이 더 좋았기 때문인데요, 칼칼하면서도 맑은 국물의 만두국은 이집에 가시면 꼭 주문해서 맛봐야 하는 메뉴라 생각이 드네요. 여하튼, 동네 만두집 만두치고는 다들 꽤나 맛있는 만두들이였습니다.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은 비워지구요...

 

솜씨만두

 

솜씨만두

 

솜씨만두

만두 세그릇, 완전히 클리어 했습니다.

 

솜씨만두

 

정읍 현지인 추천맛집, 솜씨만두...

만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가볼만한 맛집이라 생각을 합니다. 대신, 위에 말씀드린 몇가지 주의점은 꼭 기억을 해두셔야만 하겠는데, 식사시간에(혹은 주말에) 방문하시면 주문하기도 어렵고 추가주문이 어려울수도 있다는 점과 일찍 문을 닫을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만두의 크기가 일반 만두보다는 작다는 점입니다. 여하튼, 만두맛은 괜찮으니 기억해 두셨다가 정읍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이곳 솜씨만두 사장님은 돈에 큰 욕심이 없어 보였습니다. 돈에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해서라도 만두를 많이 빚어 팔 생각을 할터인데, 그냥 두분 내외의 힘으로 가능한 정도로만 영업을 하고 또 일찍 문을 닫으니까요. 여하튼, 제가 느낀점은 그랬습니다.

 

정촌식당... 정읍 먹거리 추천맛집 백반집 정식집... 7000원짜리 백반의 놀라운 퀄러티...

 

그러면 맛난 만두 많이들 드시고, 맛난 정읍 음식 많이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