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너무 유명한 부안맛집 부안 할매피순대
반응형

부안맛집 부안 할매피순대

 

 

오늘은 이번 부안여행길에 맛있는 점심 식사 한 끼 해결했던 순댓국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전북 부안군 행안면 진동리에 위치한 부안 할매피순대... 상호 그대로 피순대를 이용한 순댓국과 순대를 취급하는 곳으로, 부안에서는 아주 유명한 맛집입니다. 생활의 달인을 포함한 다양한 방송매체에서도 소개가 된 곳인데, 순댓국 또는 피순대 좋아하는 분이라면 부안 여행길 한 끼 추천해 봅니다.

 

1. 위치 및 주차

 

부안맛집 부안 할매피순대에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이어서 찾기 어렵지 않고, 식사 시간에 방문하면 사진처럼 도로 주변으로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어서 역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보이는 그대로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구요, 식당 주변으로 적당히 알아서 주차하셔야만 합니다.

 

 

가게에 들어가면서 찍은 사진 몇 장... 마당을 지나야 식당 홀로 들어갈 수 있는데, 사진처럼 육수가 펄펄 끓는 가마솥이 마당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볼거리 하나...

 

 

생활의 달인, 순대 달인...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저희는 오전 11시쯤(일요일)에 방문해서 곧바로 식사가 가능했지만, 나오면서 보니 대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니, 주말에 가시는 분은 정확한 식사 시간은 피하시는 게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사진처럼 입식 테이블이 놓인 큰 하나의 공간...

 

 

4.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표 사진입니다. 순댓국 8천 원... 적당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아니, 요즘 물가로 치면, 특히나 찾는 이 많은 인기 맛집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름 착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저희는 9천 원짜리 막창국밥 하나와 13000원짜리 피순대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원래는 순대국밥을 주문하는 게 정석이겠지만, 순대를 따로 주문해서 막창국밥으로 주문해 봤습니다.

 

 

5. 맛 및 평가

 

반찬은 좌석에 앉기 전에 미리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습니다.

 

 

먼저, 피순대가 나옵니다. 가격은 13000원...

 

 

가격 대비 나름 푸짐한 양과 퀄리티입니다.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맛집인 이유겠죠.

 

 

피순대라는 명칭답게 다른 첨가물 없이 창자에 선지만 가득 들어있습니다.

 

 

막창 쪽 부위... 이 부위가 가장 맛있습니다. 쫀득쫀득한 식감 때문에... 참고로 피순대의 선지는 밀도가 높은 편이었고, 냄새도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처음 드셔보시는 분은 어떻게 느끼실진 모르겠지만...

 

 

막창국밥이 나오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막창국밥 안에는 막창 외에 사진처럼 막창 쪽 순대도 몇 점 들어있습니다. 이걸로 주문하길 잘한 것 같네요.

 

 

국물이 생각보다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아마도, 마당에서 펄펄 끓고 있는 가마솥의 힘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신, 급하게 드시면 입천장이 훌러덩 까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묵은지나 새우젓과 함께 먹는 피순대... 아는 분만 아는 맛입니다.

 

 

막창국밥에 부추를 넣고...

 

 

밥을 말아 본격적으로 먹어봅니다.

 

 

국물맛이 깔끔해서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처음 드시는 분은 어떻게 느끼실진 모르겠지만, 오래된 피순대집 치고는 냄새도 별로 나지 않는 편입니다.

 

 

그렇게 깔끔하게 비워진 한 상...

 

 

이렇게 부안맛집 부안 할매피순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아주 알찬 피순대 맛을 볼 수 있는 곳이었고, 가격 또한 합리적인 수준이어서 만족도가가 높았습니다. 순댓국 또는 피순대 좋아하는 분은 부안 여행길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은 예전 부안여행길에 맛있게 먹었던 식당...

 

곰소항맛집 곰소궁삼대젓갈... 부안 곰소항 맛집... 14가지 젓갈을 한꺼번에...

전북 부안여행길에 들린 곰소항맛집 곰소궁삼대젓갈집입니다. 이곳 곰소궁 삼대젓갈집은 14가지 젓갈이 한꺼번에 나오는 젓갈정식으로 알려진 맛집인데, 곰소항 여행길에 한번은 가봄직한 식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이곳 또한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