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주 피순대 맛집 마이산피순대 본점
반응형

전주 피순대 맛집 전주 마이산피순대 본점

 

 

오늘은 이번 여행길에 맛있는 저녁 한 끼 해결해 준 전주 피순대 맛집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위치한 마이산피순대...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피순대 맛집으로, 근처에선 꽤나 알려진 식당이라고 합니다. 전주에는 유명한 피순대 맛집이 많지만, 이곳 역시 괜찮은 맛의 식당이니 전주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전주 피순대 맛집 마이산피순대에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은 아닌데, 지나가다 보면 쉽게 눈에 띄는 장소입니다. 골목길 약간 안쪽... 가게에 딸린 주차장이 있었으나,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길가에 주차를 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주차장 규모가 그다지 크진 않아서...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이고,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타임...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모두 입식테이블로 된 구조이고, 하나로 된 구조입니다. 저녁 8시를 넘어서 갔는데, 그때도 손님이 꽤나 있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및 가격표입니다. 전형적인 순댓국집 메뉴이구요, 저희는 9000원짜리 순댓국 하나와 10000원짜리 순댓국 특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이젠 진짜 순댓국 가격이 거의 만 원 가까이하는 시대에 접어들었네요.

 

 

5. 맛 및 평가

 

김치와 양파 고추 마늘이 먼저 서빙됩니다. 김치와 깍두기는 먹을 만큼 알아서 덜어 먹으면 됩니다.

 

 

주문한 순댓국이 나와서 한 상이 완성되었습니다. 부추무침은 순댓국과 함께 나왔습니다.

 

 

펄펄 끓는 뚝배기...

 

 

특과 보통의 차이는 고기의 양 차이입니다. 뚝배기 크기는 다르지 않았고, 내용물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천 원 차이만큼...

 

 

사진과 같은 피순대가 보통에는 두 개 들어있었고, 특에는 세 개 들어있었습니다. 맛은 좋았고, 냄새도 나지 않는 피순대였습니다.

 

 

순댓국 내용물의 대부분은 사진의 내장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곱창이 대부분인데, 저는 워낙에나 이런 음식을 좋아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맛도 깔끔한 편이었고...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거의 뚝배기를 가득 채워서 나오는지라, 곧바로 밥을 말수는 없습니다.

 

 

뚝배기에 있는 고기와 국물을 조금 먹다가, 밥을 말아봅니다. 부추무침도 넣어...

 

 

막창 부위 피순대... 막창의 씹는 맛고 꾸리한 고소함... 맛있네요.

 

 

이렇게 먹는 한 끼는 언제나 맛있는 것 같습니다. 식성상 이런 음식 혐오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아라 하는 메뉴여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깔끔하게 비워지는 한 상... 전주 피순대 맛집 마이산피순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전주 피순대 맛집 마이산피순대에 대한 간략한 후기였습니다. 한 달 살기 숙소 인근에 있는 국밥집을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꽤나 맛있고 나름 푸짐한 집이어서 만족스러운 한 끼였습니다. 순댓국 좋아하는 분이라면, 근처 지나는 길에 식사 한 끼 추천해 봅니다. 내장이 많은 것도 특징이니, 내장 좋아하는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예전 전주여행길에 맛있게 먹은 맛집...

 

전주여행 맛집 추천 전주 육일식당 고구마순 감자탕

전주여행 맛집 추천 육일식당 고구마순 감자탕 오늘은 이번 전주여행길에 첫 식사를 해결한 식당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주시 삼천동2가에 위치한 육일식당... 고구마순을 넣은 감자탕으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 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