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숨은 익산 볼거리 익산 나바위성당 성지
반응형

익산 볼거리 익산 나바위성당 성지

 

 

오늘은 이번 전북 익산 여행길에 잠시 돌아봤던 익산의 숨은 볼거리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익산시 망성면 화산리에 위치한 익산 나바위성당과 나바위 성지... 1906년에 처음 지어진 천주교 성당 건물로 화산성당이라는 이름으로 불린 아주 오래된 종교건축물입니다. 현재는 사적 318호로 지정된 국가지정 문화재이기도 한데요, 건물 자체도 특별하지만 위치와 나름의 의미까지 간직한 곳이어서 익산 여행길 가볼 만한 숨은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익산 나바위성당에 도착했습니다. 성당 아래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차는 그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올라왔습니다. 건물을 보는 순간 누구라도 놀랄 수밖에 없는 비주얼인데, 성당건물임에도 한옥의 미가 첨가된 독특한 건축물이어서 그러합니다.

 

 

성당 쪽으로 걸어가 봅니다. 고즈넉하니 좋네요.

 

 

가까이서 바라보면 볼수록, 참으로 독특하고 인상적인 건물입니다. 거기다가 천주교회라는 종교건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데요, 이 건물 자체만으로도 방문해서 잠시 돌아볼만한 가치는 충분한 곳이겠습니다.

 

 

익산 나바위성당 성당건물 전면... 전면만 보면, 오래된 성당건물 그 자체...

 

 

하지만, 옆쪽에서 보면 많이 달라집니다. 뒤로 돌아봤습니다.

 

 

창문으로 슬쩍 훔쳐본 성당 안쪽...

 

 

기와와 처마 그리고 목재... 제법 큰 규모의 성당건물입니다만, 우리나라 고건축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의미 있는 건축물입니다.

 

 

반대쪽 그러니까 마당이 있는 방향에서는 성당 건물 안쪽으로도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마침 아무도 안 계셔서 잠시 들어가 봤습니다.

 

 

내부 사진 몇 장... 이런 오래된 성당 건축물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에 더욱 특별한 장소이겠습니다.

 

 

마당에 있는 익산 나바위성당 설명판... 꼼꼼히 한 번 읽어보시길...

 

 

앞 마당에서 내려다 본 풍경... 탁 트인 조망이 너무 좋습니다.

 

 

성당 본당 옆에 있는 건물은 예전에 사제관으로 쓰던 것으로, 지금은 나바위 성지 역사관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돌아보지 않을 수 없겠죠.

 

 

익산 나바위성당의 예전 모습들...

 

 

오래된 많은 사진들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작은 규모의 전시관이니 시간 내어서 잠시 돌아보시길... 익산 나바위성당의 역사를 이곳에서 알 수 있으니...

 

 

밖으로 나와서 성당 주변을 잠시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뒤쪽 언덕에 정자가 살짝 보여서 그 위로 올라가 봤습니다.

 

 

먼저, 성 김대건 신부 순교 기념탑... 1955년에 건립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망금정...

 

 

망금정에서 바라본 금강...

 

 

그렇게 잠시지만, 익산 볼거리 익산 나바위성당 성지를 돌아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립니다.

 

 

일단, 천주교와 관련된 볼거리여서 일반인들의 방문은 다소 꺼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교와 상관없이 익산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누구에게나 좋은 의미의 볼거리이기도 하니, 여행길 잠시 시간을 내어 돌아볼만합니다. 잠시 돌아만 봐도 힐링이 되는 장소...

다음은 전북에 있는 다른 오래된 성당 건축물로, 오늘 소개해드린 나바위성당을 보니 떠올라서 소개해드립니다.

 

진안성당 어은공소 어은동성당... 전북 진안 숨겨진 볼거리 가볼곳... 등록문화재 제28호...

전북 진안 숨겨진 볼거리 가볼곳, 진안성당 어은공소. 전북 진안군에 있는 진안성당 어은공소를 가보았습니다. 이곳 진안성당 어은공소는 1909년에 건립된 목조건물양식을 지닌 전통가옥의 성당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전북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