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주 여행 추천 전북 한달 살아보기 열 여덟번째 날
반응형

전북 전주 여행 추천 전북 한달 살아보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전북 한달 살아보기 열여덟 번째 날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날은 전주 쪽 위주로 돌아봤는데요, 전주를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인 전주 모주도 만들어보고, 예전 전주 여행길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전주비빔밥집도 다시 방문해 봤습니다. 몇 곳 안 되는 여행지들이지만 가시는 전주 여행길에 한 번쯤은 방문해 볼 만한 곳들이니, 전주 여행 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전에 일어나서 전날 미리 예약해 두었던 전주 모주 체험장으로 향했습니다.

 

 

전주 모주는 전주분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그리고 전주를 자주 방문하는 분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전주의 전통 먹거리입니다. 특히나 콩나물국밥집에 가면 많이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막걸리를 여러 한약재와 끓여 알코올 성분을 날린 일종의 음료입니다.

 

 

그런 모주를 직접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는데요, 나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만든 모주의 맛이 별로여서 그 부분은 아쉬웠지만, 특이하게도 한 달 살기 숙소로 가지고 와서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먹었더니 그 맛이 확 변했더라는... 바로 만들었을 때보다 훨씬 좋은 맛이어서 놀랐습니다. 그렇게 체험한 전주 모주 체험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0.04 - [떠나는즐거움/전라 가볼만한곳] - ▶전주 이색 음식 전주 모주체험 후기

 

전주 모주 체험을 끝마치고 방문한 곳은 아주 오래된 전주비빔밥집... 대략 8년 전에도 방문을 했던 곳인데, 다시 가보니 그 감회가 새롭네요. 8년 사이 가격도 2000원씩 올랐고 차림에도 변화가 조금은 보였는데, 그래도 예전 모습에서 많은 변화는 아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은 8년 전 방문기이니, 이번에 받은 밥상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한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집... 전주음식 먹을거리 오래된 전주 육회비빔밥 맛집, 미슐랭가이드 한국 맛집...

전주음식 먹을거리 미슐랭가이드 한국맛집 육회비빔밥 맛집 한국집 전주여행 중에 들린 한국집이라는 전주 육회비빔밥 맛집입니다. 이곳 전주 한국집은 1952년에 처음 문을 연 식당으로, 육회비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밥을 맛있게 먹고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식당에서 아주 가까운 풍패지관이라는 곳...

 

 

조선시대 때 관리나 사신이 묵었던 일종의 객사로, 예전 모습 그대로 남아있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우리나라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이기도 한데요, 전주 시내 쪽을 돌아보실 분은 잠시 들려볼 만한 장소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주 풍패지관의 보다 자세한 방문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0.05 - [보는 즐거움/보물 관람기] - ▶전주 시내 가볼만한곳 보물 전주 풍패지관

 

그런 다음 역시 그 근처에 있는 작은 김밥집을 찾았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소개가 된 곳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요, 아직도 김밥을 2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분식집입니다.

 

 

2000원짜리 김밥이어서 아주 고퀄리티라고는 못 하겠으나, 가성비 나쁘지 않고 꽉꽉 눌러 싼 김밥이어서 식사량이 적은 여성분이라면 2000원짜리 김밥 한 줄로도 식사가 가능한 김밥이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요즘과 같은 고물가시대엔 보기 힘든 가격이어서 추천해 봅니다. 그 김밥집에 대한 자세한 후기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3.10.06 - [먹는즐거움/김밥] - ▶생활의 달인 2000원 전주 김밥 맛집 경아분식 다가동점

 

그렇게 일과를 끝마치고 한달살기 숙소로 돌아와서 저녁으로 먹은 것들입니다. 김밥집에서 포장해 온 김밥과 모주 체험으로 만든 모주... 말씀드린 대로, 모주는 체험장에서 먹은 맛과는 아주 다른 맛으로, 식당에서 사 먹었던 맛과 흡사해서 놀랐습니다.

 

 

내일은 아마 근처 익산 쪽을 돌아볼 계획입니다. 내일도 알찬 여행 즐기고 좋은 추억 많이 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