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북 경주 바다여행 4일째 날 송대말등대 감포항방파제등대 감포공설시장
반응형

경북 경주 바다여행 송대말등대 감포항방파제등대 감포공설시장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북 바다여행 4일째 날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이날은 경북 경주 지역 위주로 돌아봤는데요, 경주 감포 송대말등대 감포항방파제등대 감포공설시장 등을 둘러봤습니다. 경주에 바다와 인접한 지역이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건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감포항 인근은 행정구역상 경주시이고, 더불어 바닷가 마을입니다. 경주 쪽으로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경주 송대말등대부터 돌아봤습니다. 송대말등대는 경주 감포읍에 위치한 아주 오래된 등대로, 색다른 형태의 체험전시관까지 갖추고 있어서 여행길 가볼만한 장소입니다.

 

 

먼저, 등대 바로 앞에 있는 멋진 전망대에서 사진 한 장부터...

 

 

등대 바로 아래에 있는 송대말등대 빛 체험전시관입니다. 입장료는 없기에 누구나 편하게 방문하면 됩니다. 참고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월요일은 휴관이고 12시에서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생각보다 작은 체험전시관이었지만, 그 안에서 체험해보는 것들은 아주 새로웠습니다. 청각과 시각을 자극하고 유혹하는(?) 꽤나 다양한 방식의 전시물들이 있었는데, 다른 곳에선 보지못한 형태의 것들이어서 조금은 놀랐습니다. 감포 가시면 특히나 송대말등대 가시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감포항에 있는 감포항방파제등대... 참고로 똑같이 생긴 등대가 두 개 있었고 하나는 진입로 주변으로 공사중이어서 접근이 불가한 상태였습니다. 더불어, 근처에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아마도, 제법 괜찮은 낚시포인트인 모양인데, 커다란 숭어를 건져내는 강태공 두 명 봤습니다. 아내와 함께, 기회가 되면 여기 낚시 와보자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감포항방파제등대는 경주 감은사지 삼층석탑을 형상화 한 것이어서 그 의미가 새롭습니다. 등대 모양 자체부터 아주 인상적인데요, 감포항 가면 빼놓지 말아야 할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감포공설시장입니다. 감포항에 접해있는 시장이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감포공설시장 길 건너는 감포 회단지인데요, 솔직히 감포공설시장보다 훨씬 더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회단지답게 크고 깔끔한 식당들이 바닷가 주변으로 쭈욱 들어 서있는데, 이곳에서의 식사 한 끼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습니다. 수족관에 가득 들어차 있는 바다물고기와 대게 등이 호기심과 식욕을 함께 자극했으니까요. 참고로, 이 감포 회단지를 따라 쭈욱 들어가면 위에 소개해드렸던 감포항 방파제등대가 나옵니다.

 

 

공설시장 구경 잠시 해봤습니다.

 

 

내일은 4박5일로 떠난 경북 바다여행의 마지막 날입니다. 내일도 역시 경주 감포에 있는 볼거리 두 어가지 구경한 후 집으로 향할 계획인데요, 기대가 큽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