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강릉맛집 교동반점... 전국 5대짬뽕 중 하나라는 강릉 교동반점을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강릉으로 떠난 1박2일 여행중에 들린, 강릉맛집 교동반점입니다. 교동반점은 일명 전국5대짬뽕 맛집 이라고 불리는 짬뽕맛집들 중 하나로, 어렸을적 먹었던 짬뽕맛을 아직도 간직한 오래된 짬뽕집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전국5대짬뽕집은 여기 강릉의 교동반점을 포함해서, 공주의 동해원, 평택의 영빈루, 군산의 복성루, 대구의 진흥반점이라고 합니다.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 교동반점 위치는 찾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가게가 작긴 하지만, 아주 넓은 대로변에 있기에 지나가다보면 바로 눈에 띄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근처에 주차할 공간은 없으니, 조금 두르시더라도 적당한 곳을 찾아 알아서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가게 안에도 보니까 밖에 주차단속을 하니 조심하라는 문구가 붙여져 있었습니다.(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어찌어찌 주차를 하고 교동반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밖에서 보이는것 만큼이나 내부도 작았습니다. 홀에 있는 테이블 대여섯개가 전부인 작은 식당... 살짝 둘러보니 주방옆쪽으로 작은 방같은게 하나 보이긴 하던데, 거기도 손님을 받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들어갔을때는 홀에 혼자 식사하는 분 두어분과 두분이서 식사하는 한팀이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은 훌쩍 지난때이지만, 그래도 손님들은 계시더군요.

일단, 자리에 앉아서 짬뽕 두그릇을 주문했습니다.

영업시간표와 메뉴판도 사진에 담고...

매주 월요일은 쉰다고 하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30분까지라고 합니다.

메뉴는 짬뽕밥과 짬뽕면 그리고 군만두가 전부인데, 역시나 인기많은 맛집답게 메뉴는 단촐하니 좋았습니다.

짬뽕가격 6000원... 가격도 적당합니다.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잠시 기다리면 짬뽕이 서빙되면서 한상이 차려집니다.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찬찬히 살펴보면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여기 교동반점의 짬뽕, 참 맛있더군요. 그냥 보기에는 아주 심플한 비주얼의 짬뽕인데, 맛은 참 좋았습니다. 뒤져보면(?) 보기보다 해물도 많이 들어간 편이고, 무엇보다도 국물맛이 옛날 어릴적에 먹었던 추억의 짬뽕 맛이랑 똑 같았습니다.

 

면도 먹어가면서, 숟가락으로 국물과 건데기도 건져가면서 열심히 먹기 시작합니다.

적당히 불맛도 나고, 과하지 않은 해물맛도 좋고... 참 설명하기가 어려운데, 무척 괜찮은 짬뽕맛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여년전에 먹은 대구 진흥반점의 짬뽕맛이 가장 맛있는 기억의 짬뽕인데, 여기 교동반점도 거기에 버금가는 맛이라는 생각입니다.

여하튼 제 입맛에는 아주 잘 맞는 짬뽕이였네요.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그렇게 먹다보면 이내 그릇이 비워지고...

공기밥 하나를 주문해서 밥을 말아 국물까지 싹 비우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이후 여행코스 중에서 또 다른 먹을거리가 기다리고 있는지라 자제를 했습니다. 혹 여기 교동반점에 가실일이 있으신 분들은, 공기밥까지 말아서 드셔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공기밥을 부르는 짬뽕국물의 맛이였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강릉맛집 교동반점

전국 5대짬뽕 맛집 중 하나라는 강릉맛집 교동반점...

굉장히 만족스런 맛이였습니다. 아주 푸짐하다거나 아주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 짬뽕은 아니였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척이나 맛있게 먹은 짬뽕이라는 평가입니다.

혹, 강릉을 여행하신다면 꼭 놓치지 말고 맛보고 오시길 권해드리고 싶구요, 분명히 만족하시리란 생각도 듭니다.

그러면 맛있는 여행,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께요.

 

강릉맛집 교동반점

p.s)바로 옆에 보니 거의 비슷한 상호로 짬뽕집이 하나 더 생겼더군요. 주인 아주머니 한테 물어보니 여기 교동반점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처음 가시는 분은 헷갈릴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p.s)전국5대짬뽕 맛집 중에서 대구의 진흥반점과 공주의 동해원 그리고 이곳 강릉의 교동반점까지 세곳을 가봤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이지만,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시길...

 

2013/03/16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진흥반점]... 전국5대짬뽕 맛집, 대구맛집... 각자 입맛은 다르겠지만, 지금까지는 이집이 저한텐 최고입니다...

 

전국5대짬뽕

 

2014/01/31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동해원]... 공주맛집... 전국 3대짬뽕, 전국 5대짬뽕, 일단 맛은 괜찮았습니다...

전국5대짬뽕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