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뉴욕통닭... 대구3대치킨 대구 반월당 염매시장 치킨 맛집 오래된 치킨집...
반응형

대구 치킨 맛집 대구3대치킨 반월당 염매시장 뉴욕통닭

 

속칭 대구3대치킨 맛집 중 하나라는 뉴욕통닭을 다녀왔습니다. 이곳 뉴욕통닭은 대구 반월당 인근에 위치한 오래된 치킨집으로, 반월당에 있는 삼성생명 건물과 동아쇼핑 사잇길로 들어오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예전부터 가보고 싶던 치킨집을 이번에 한번 다녀와보았습니다. 원주통닭 대구통닭 등과 함께 대구3대치킨이니 대구5대치킨이니 여러 타이틀이 붙은 대구에서는 제법 알아주는 오래된 치킨집인데, 가야지 가야지 마음만 먹다가 요번에 시간이 나서 다녀올수가 있었습니다. 말씀대로 뉴욕통닭의 위치는 반월당 삼성생명과 동아쇼핑 사이 골목길이고, 염매시장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기가 어렵진 않을듯 싶습니다.

 

치킨집 외부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그냥 허름한 동네 치킨집이구요,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고 평일에도 영업시간이 따로 있으니 꼭 확인을 하고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원주통닭]... 피자가게와 일식집 사이의 옛날 통닭집이라...

 

[대구통닭]... 대구3대통닭... 옛 정취는 사라졌지만, 그래도...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명동통닭]... 찜닭맛집으로 불러도 되겠습니다...

 

대구 남문시장 진주통닭... 대구 통닭맛집... 옛날 시장통닭...

치킨집 내부도 여느 동네 허름한 치킨집과 똑같습니다. 대신 나름 유명한 치킨집답게 대낮인데도 불구하고 네댓개 되는 테이블 모두 손님들이 치킨을 먹고 있더라는 것. 저희가 포장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전화벨은 울리던데, 전화를 받지 못할 정도로 바쁘고, 또 일부러 받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워낙 주문이 밀리다 보니 그런것 같았구요.

 

나이가 지긋한 아주머니 한분께서 통닭을 튀기고 계셨고 좀 어린 아저씨는 포장도 하고 서빙도 보고 그랬습니다. 그러니 밀려드는 주문에 비해 당연히 바쁠수 밖에 없는 상황이였구요. 여하튼, 저희처럼 가서 주문을 하시고, 근처 시내구경을 잠시 하다가 찾아가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꺼라 추천해봅니다.

 

메뉴판과 가격표도 사진에 담고. 저희는 후라이드를 주문했는데, 한마리 16000원이였습니다. 다녀오신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이집 뉴욕통닭의 찜닭도 맛이 괜찮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구요.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그렇게 기다려서 포장을 해왔습니다. 때깔이 노리끼리한 것이 참 맛깔나 보였습니다. 사진이라서 표현이 안되는데, 냄새는 더 맛있었구요.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집으로 가져와서 풀어봤습니다. 함께 딸려온 부속품은 치킨무와 소금이 전부여서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작은 콜라캔 하나라도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저번에 다녀온 제천의 어느 치킨집은 콜라에 샐러드에 양념까지 해서 15000원이였다는게 언뜻 떠올라, 아쉽다 생각을 해봅니다.

 

오성통닭... 제천 치킨 통닭집 맛집... 야채후라이드, 괜찮네요...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그래도 명성에 맞게 치킨의 맛 하나 만큼은 인정할만한 수준이였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치킨보다 튀김옷이 약간은 두꺼운 편인데데, 쫀득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거부감이 들지 않았습니다. 여하튼, 예전의 치킨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요즘 사람들의 입맛에도 맞는 그런 맛좋은 치킨이였습니다. 맛 하나만큼은 추천할만한 곳...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대구 치킨 맛집 뉴욕통닭

이곳 뉴욕통닭을 끝으로 대구5대치킨집 모두를 다녀온것 같습니다. 하나같이 다 맛있는 치킨집이였는데, 오래된 치킨집들이여서 더 좋았다 생각을 합니다. 여하튼, 대구 시내방향으로 구경 혹은 여행하실일이 있으시면 치킨집 한군데 정도에서, 치맥 혹은 찜닭으로 식사 한끼 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싶네요.

 

전국 치킨맛집 치킨여지도, 전국 치킨 맛집 지도 목록.

 

그러면 맛있는 대구 치킨 많이들 드시구요, 알차고 재미난 대구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