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동성로맛집... 피자가게와 일식집 사이의 옛날 통닭집이라...
반응형

오늘은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맛집인 '원주통닭' 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 원주통닭은 대구의 통닭맛집을 꼽을 때 빠지지가 않는 곳으로, 대구3대통닭이니 대구5대통닭이니 하며 여러 맛있고 오래된 통닭집을 꼽을때 꼭 한자리를 차지 하곤합니다.

참고로 대구의 통닭맛집은 이곳 원주통닭을 포함해서, 진주통닭, 대구통닭, 명동통닭, 뉴욕통닭 등이 자리를 바꾸어 가면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공교롭게도 닭집이름이 모두 지명이네요.)

사람 각자의 취향에 따라 입맛도 다른지라, 어느가게가 더 맛이있고 없고 평가를 한다는건 중요한 문제는 아닌것 같구요, 그냥 이런 오래된 가게가 계속 더 오랫도록 남았있었으면 하는게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오늘 방문한 이 '원주통닭' 도 지금처럼 대구3대통닭이니 대구5대통닭이니 하는 타이틀이 붙기 오래전부터 개인적으로 알고있던 닭집이였습니다.

그러니까 지금부터 족히 15년은 된것 같은데요, 대학다닐적 어느날 친구가 대구 시내에 맛있는 닭집이 있다고 같이 가자고 한 후부터 알게 된 집입니다.

 

솔직히 이 통닭이라는 음식이 가게마다 맛에서 큰 차이가 없고, 또 그 당시까지만 해도 옛날식의 통닭집이 많이 있었던 터라 큰 감동을 주는 맛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시내 한복판에 그런 닭집이 있다는게 신기해 보였고, 또 비슷한 가격으로 다른 음식보단 더 푸짐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여서, 나중에 연애할때 여자친구와도 간혹 가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 당시에는 홀에 앉아서 후라이드반 양념반 주문해서 소주를 마신적도 있었고, 찜닭을 반마리만 시켜서 공기밥으로 한끼를 때우던 기억도 있습니다(지금은 찜닭이 반마리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개인적으론 오래된 추억들이 있는 통닭집이네요.

여하튼, 맛을 떠나 오래된 추억이 생각이 나서, 그리고 인터넷을 보다가 이집이 대구3대통닭집이라는 큰 타이틀이 걸려있길래 겸사겸사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위치는 찾기가 어렵진 않습니다.

대구 동성로에 있는 대구백화점에서 백화점 남문이 있는 방향으로 계속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에 조그만 골목길이 있는데, 그 골목길 안쪽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오른쪽만 열심히 바라보고 가시면 쉽게 찾으실수가 있을겁니다.

지금은 옆에 피제리아라는 피자집과 이치로라는 일식돈까스 전문점이 양옆으로 있더군요.

그런데 이게, 참 오묘한 느낌을 줬습니다. 피자가게와 일식집 사이의 옛날 통닭집이라니...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일단 가게에 들어선후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먹으려고 포장으로 시켰습니다. 양념반 후라이드반으로...

가게안을 둘러보니 몇몇 테이블에서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방안에는 남녀커플이 옛날에 제가 했던 그대로 소주에 닭을 먹으며 담소중이였고, 사진상에는 나오진 않지만 넥타이를 맨 샐러리맨 4명이선 찜닭에 늦은 점심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니 옛추억이 또다시 떠오르고...

여하튼, 메뉴판과 가격표를 사진에 담습니다. 가격은 적당한것 같습니다.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잠시 기다리면 포장이 완료가 됩니다. 따끈따끈한 치킨이 든 오래 되보이는 정감어린 디자인의 포장지를 손에 쥐고, 집으로 향합니다. 가면서 골목길을 다시 사진에 담습니다.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집에와서 포장을 풀러봅니다. 사실 대구3대통닭이니 원주통닭이니 라고해서 닭자체에 별다른 뭔가는 없습니다. 그냥 오래된 가게이고 또 그렇기 때문에 요즘 유행하는 치킨집과는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전부인거죠.

그렇지만 치킨을 담고있는 포장지는 참 정감이 넘치는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포장지 자체만으로도 닭의 맛을 더 살려줄것같은, 웬지 그런 기분까지 들게 만드는 모습입니다.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먹기전에 의무감으로 튀겨진 닭들의 사진도 카메라에 담아봅니다. 말씀드린데로 별건 없습니다. 그냥 오래전에 먹었던 그 치킨맛...

사실 다르긴 다르죠. 요즘 치킨들 맛과는 확실히 다르긴 하니까요...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마지막으로 포장지에 감동을 받아 카메라에 한장 더 담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게 너무 좋습니다. 오래된거...

 

원주통닭 대구3대통닭

 

오늘 방문한 대구3대통닭 맛집 원주통닭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말씀드린데로 대구3대통닭이라고 해봐야 별건 없습니다. 닭도 냉동닭인데다가 튀김옷이나 양념같은 부분에서도 특별한건 없으니까요.

하지만 맛과 분위기는 분명 요즘 닭집들의 그것과는 확실히 다른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위에 말씀드린데로 오래된 맛...

아마 젊으신 분들은 요즘 유행하는 치킨이 입에 훨씬 맞을수도 있을거란 생각도 해봅니다. 분명히 그런분들도 계실거구요...

그래도 제 또래이상인 분들이나(올해 마흔됐습니다.) 아니면 옛날 통닭의 맛이 궁금하신 젊은 분이 계신다면, 한번정도는 방문해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일단 대구 분들은 그렇구요, 타지에 사는 분들이라면 혹 대구에 여행이나 놀러오실때 그리고 시내에 나올일이 있으시면 그때 한번정도 방문해 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혹시 압니까, 여기 통닭집에서 먹은 한끼가 아주 오랜시간이 흐른 후에 좋은기억,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지...


 

p.s)여기 원주통닭, 대구 3대통닭 맛집 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한산한 모습이였습니다. 반면에 옆 피자가게는 정말 사람들로 꽉 차 있더군요. 딱히 나쁘다고 볼순 없는데, 이러다가 좋은 추억거리가 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질까 개인적으로 조금은 걱정이 되었습니다.

 

p.s2)근처에 있는 오래된 만두집입니다. 걸어서 10분도 안걸리는 위치이니 혹 궁금하신 분은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듯 싶네요.

 

2013/03/31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동성로맛집... 태산만두... 중앙파출소, 반월당인근 맛집... 속이 꽉찬 만두의 맛...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