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도선국사마을... 광양 테마마을 체험마을 갈만한곳...
반응형

광양 체험마을 테마마을 도선국사마을

 

전남 광양에 있는 도선국사마을을 다녀왔습니다. 도선국사마을은 2002년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한 농촌전통테마마을로, 근처에 있는 옥룡사지와 묶어서 둘러보면 좋을만한 곳이였습니다.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초입에 도착을 했습니다. 마을 바로 아래가 옥룡사지여서 함께 둘러보기 좋더군요. 입구에 있는 마을지도부터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옥룡사지... 광양 볼거리 갈만한곳... 동백꽃 필때 더 좋을, 광양 옥룡사지 일원...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길을 따라 끝까지 올라가면 마을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마을에 볼일이 있으신 분은 여기에 주차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주차장에는 사또약수라는 약수가 있었는데, 지금도 음용이 가능한 약수였습니다. 전라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계속해서 수질을 체크하는 모양이였는데, 오랜 가뭄에도 불구하고 수질은 여전히 좋았습니다. 아마도 백운산 자락이여서 그런 모양입니다.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약수한잔 하고 도선국사마을 구경을 나섰습니다. 비가 와서 영 이동하긴 불편했지만, 나름 운치는 있었습니다.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마을 곳곳에는 담이나 벽에다가 아래 사진처럼 벽화를 그려놨더군요.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그렇게 잠시 대충 둘러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비도 오는데다, 체험마을이라서 체험을 하지 않으면 할만한게 없었기에...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

도선국사마을은 체험테마마을이니, 혹 체험행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마을에 직접 문의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가 마을홈페이지니 참고하시길...

 

도선국사마을 테마 체험마을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그러면 재미난 경험 많이 하는 광양여행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들 쌓는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도선국사마을 역시나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에 선정이 된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