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삼대광양불고기... 오래된 광양불고기맛집... 얇은 소고기도 맛있다는...
반응형

오래된 광양불고기맛집 삼대광양불고기

 

광양여행길에 들린 삼대광양불고기집입니다. 이곳 삼대광양불고기는 1930년에 처음 문을 연 굉장히 오래된 식당으로, 광양에서는 알아주는 광양불고기맛집이라고 합니다.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주변으로 광양불고기거리라고 해서 작은 식당가가 형성되어 있는데, 광양불고기집 몇군데가 더 있었습니다. 식당내부는 중앙에 긴 복도가 있고 양쪽으로 방이 마련되어 있는 구조로 되어있었는데, 밖에서 보는것 보다는 훨씬 컸습니다.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종업원이 안내해준 자리에 앉아 주문을 했습니다. 한우불고기 2인분과 공기밥 2그릇... 한우불고기는 1인분에 180그램이였고, 가격은 22000원이였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드실분은 호주산 불고기를 주문하셔도 되는데, 이건 1인분에 15000원이였습니다. 가격표와 메뉴판도 사진에 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삼대광양불고기

 

먼저 에피타이저로 흑임자죽이 나왔습니다. 좀 많이 달다 싶었지만, 에피타이저로 나쁘진 않았습니다.

 

삼대광양불고기

그런 다음, 이런저런 반찬들이 깔리구요...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마지막으로 숯불과 함께 고기가 서빙이 됩니다.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사실, 이곳 삼대광양불고기집에서 먹게 된 광양불고기가 저는 처음입니다. 그래서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몰랐는데, 그냥 막연히 언양불고기처럼 그냥 굽혀져 나오는 줄로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더군요. 아주 얇게 썬 소고기가 약하게 양념이 되어 나오는게 광양불고기로, 가장 큰 특징은 아주 얇다는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굽기도 쉽진 않았는데, 너무 얇게 썰어져있어 접혀진 부분도 있기에 신경을 바짝 써서 구워야만 했으니까요. 특히나 고기가 얇기에 금방 익기때문에 잘 구워야만 하는데, 어쨌건 처음 드시는 분은 꼭 기억해 두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광양불고기는 얇기 때문에 금세 익습니다. 그리고 얇다고 식감이 약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두꺼운 소고기 이상으로, 아주 감칠맛나는 식감이였는데요, 얇은 고기를 구워 먹어도 맛나다는 것을 이곳 삼대광양불고기에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계속해서 구워 먹었습니다. 이런 고기는 처음인지라 잘 굽진 못했습니다. 아마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확실히 더 잘 구울수 있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고기를 너무 많이 얹으시면 안됩니다. 한장씩 구워드시고, 또 한장 이런식으로...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밥도 함께 먹었습니다. 이것도 팁인데, 가급적이면 밥보다는 고기를 먼저 다 드시고 밥은 나중에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고기의 맛을 느끼기에 그 방법이 더 좋고, 또 고기 굽기에도 좋고 하니까요. 고기하고 드시고 싶으신 분은 밥하고 드실만큼의 고기만 굽기전에 약간 남겨두고, 고기부터 드시길 권해봅니다.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삼대광양불고기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이 싹 비워지네요... 말로만 듣던 광양불고기, 아주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삼대광양불고기

 

85년 전통의 광양불고기맛집 삼대광양불고기, 첫경험이여서 그런지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처음 겪어보시면 저하고 비슷하게 느끼시리라 생각됩니다. 여하튼, 광양쪽 여행을 하게 되면 광양불고기로 식사 한끼는 하시길 권해봅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그러면 맛난 광양음식 광양먹거리 많이들 즐기시구요, 좋은 추억 많이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이곳 삼대광양불고기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에 선정이 된 식당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