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불로시장]... 불로고분군을 포함해서 볼거리가 꽤나 많은 장터입니다...
반응형

오늘은 대구시 동구 불로동에 있는 불로시장을 찾아봤습니다. 여기 불로시장은 대구광역시내에 있으면서도 아직까지도 5일장이 서는 곳입니다. 시장 구경이야 별거 없습니다만, 주위에 불로 고분군과 차로 5분 거리에 천연기념물 1호인 도동 측백나무 숲이 있는 나름 볼거리가 있는 시장이였습니다. 참고로 장날은 5일과 10일 입니다.(예를 들면 10일 25일 등)

 

불로시장

 

불로시장의 정문입니다. 일단 정문 사진만 한장 사진기에 담고 근처에 있는 천연기념물 1호 도동 측백나무 숲부터 구경을 갑니다. 혹 불로시장에 가실 일이 있으면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뭐 큰 볼거리가 아닐 수는 있으나, 그래도 대한민국 천연기념물 1호 아니겠습니까... 혹 아이들이 있으면 교육 차원에서도 나쁘지 않고...

 

2013/04/30 - [떠나는즐거움/우리의문화재] - [천연기념물 1호]... 대구 도동 측백나무 숲... 대구에 천연기념물 1호가 있었구나...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도동 측백나무 숲에서 잠시 바람을 쐬고 나서 불로시장으로 돌아 왔습니다.

역시 장날은 장날인 모양입니다. 시장이 많은 사람들로 아주 활기찬 모습입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제철인 딸기입니다. 때깔이 곱습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어느 장터를 가나 빠질 수가 없는 어물전입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봄은 봄인 모양이네요. 야채의 상태가 많이 좋아 졌습니다. 가격도 많이 떨어지고...

겨울에는 비싸기만 하고 상태도 영 안좋더니만. 요럴 때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햇양파가 벌써 나왔네요...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반찬가게와 젓갈가게입니다. 반찬이 식욕을 자극하네요...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식욕이 자극된 김에 근처에 봐둔 맛집에서 식사부터 하기로 합니다.

주메뉴가 코다리찜인데, 개인적으론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혹 근처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한번 가보시길.

맛... 괜찮습니다...

 

2013/04/30 - [먹는즐거움/맛집방문기] - [불로동맛집]... 대구 불로시장 내, 쉬어가는집. 봉무동맛집... 코다리찜이 아주 맛있습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맛있게 식사 후, 다시 장터 구경에 나섭니다.

멍게와 해삼도 먹음직하고, 장터에 빠질수 없는 또다른 먹을거리 도너츠도 맛깔나 보입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또 이런 시장에 빠질수 없는 칼국수... 보통 집에서 밀어서 가져와 팔기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 이 아주머니는 장터에서 바로 미시더군요. 또 다른 볼거리 였습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금방 식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맛있어 보이는 먹을거리를 보면 웬지 먹고 싶어 집니다.

시장 한중간에서 영업 중인 닭발 좌판인데요, 냄새부터 비주얼까지 식욕을 자극해서 그냥 지나치지 못하게 합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닭발꼬지 하나에 천원입니다. 싸다고 여겨지진 않으나, 돼지 껍데기가 서비스로 양껏(?) 제공이 되니 나름 괜찮은 구성입니다.

물론 맛 또한 칼칼하니 먹을만 했구요.

뼈를 제거하지 않은 닭발도 한소쿠리씩 판매를 하고 계시던데요, 아주 어릴적 어머니가 집에서 만들어 주신 그 닭발을 기억나게 했습니다. 어머니 입장에선 싼 가격에 구입해서 자식들에게 먹일려고 나름 생각을 많이 한 메뉴였을 터인데, 철없던 어린 자식은 맛없다고 몇 조각 먹다가만...

지금 생각해 보면 왜 그랬을까 하는, 없이 살던 시절의 가슴 아리기도 하고 그립기도 한 추억입니다.

 

불로시장

 

불로시장

 

불로시장

이렇게 대충 불로시장 구경을 끝냈습니다. 시장을 돌다 보면 아무래도 먹는게 다인 것 같습니다. 또 먹는게 남는거고...

시장 한 귀퉁이 손수레에 묶여있는 코다리 사진으로 오늘 불로시장 방문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다리찜 또 먹고싶다...

 

불로시장

 

 


불로동고분공원 / 도시근린공원

주소
대구 동구 불로동 1-17번지
전화
053-429-3331
설명
사적 제262호로 지정된 곳
지도보기

 

 

p.s)아주 가까운 인근에 이시아폴리스라고 영화관을 포함한 복합쇼핑센터가 있습니다. 함께 묶어서 쇼핑하시면 괜찮을듯 싶네요...

 

p.s2)여기 불로동은 팔공산(갓바위) 가는 길목에 위치한 동네입니다. 팔공산과 함께 묶어서 구경하시면 나쁘지 않을듯 하네요...

 

2013/04/15 - [오르는즐거움] - [팔공산 갓바위등산]...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를 기점으로 관봉까지, 원점회귀코스... 갓바위 등산지도 대구 가볼만한곳...

2013/02/01 - [오르는즐거움] - [대구 팔공산등산]... 팔공산 겨울 산행지도 등산지도... 수태골 휴게소를 기점으로 동봉,비로봉,서봉찍고 원점회귀하는 코스

p.s3)여기 불로시장 바로 뒤에 보면 불로 고분군 이라는 사적(?)이 있습니다. 탐방로가 좀 스산하긴해도 봄에 산책하기엔 나름 괜찮은 곳이니 한번 가보시길...

 

불로시장

 

불로시장불로동 고분군 탐방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