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통영 한산도 망산 산행 지도 한산도 둘레길 등산코스 후기
반응형

통영 한산도 망산 등산코스 산행지도 둘레길 후기


통영 한산도 망산



이번 통영 한산도 여행길에 올랐던 망산 산행지도입니다. 망산은 한산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전망이 끝내주는 한편 가는 길의 소나무 숲길 또한 너무 좋아서, 등산이나 트레킹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은 가볼만한 코스입니다. 제승당 선착장에서 왕복 3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등산코스인데요, 한산도 제승당 가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산도 망산은 제승당 선착장에서 제승당 반대방향, 그러니까 왼쪽편으로 가야만 합니다.





펜션인지 일반 주택인지 모를 건물을 지나면, 오른쪽으로 오르는 길이 나오는데, 그쪽으로 방향을 잡으시면 됩니다. 망산까지 4.7킬로미터네요.






망산 등산지도부터 살펴봤습니다. 이렇다할 갈림길은 없구요, 등산로를 따라서 쭈욱 이동만 하면 됩니다. 다만, 등산지도에서도 조금은 느껴지는데, 전체적으로 오르막 내리막이 연속해서 이어지는 구성의 등산코스입니다. 그러다가 마지막, 경사도가 높은 구간을 오르면, 망산 정상...




등산로 초입에 있는 것입니다. 통영을 빛낸 예술가들에 대한 약력... 다들, 학교다닐때 한번씩은 들어보셨던 이름들일겁니다.







한산도 역사길이라는 간판을 지나면, 진짜 망산 등산코스...




초입은 계단으로 된 오르막길... 이곳 초입과 말씀드린 가장 마지막이 경사도가 급했구요, 나머지는 적당하게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진행되는 산행코스입니다.





한산도 망산의 등산로 특징은 거의 전체가 소나무로 이루어진 숲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걷는 기분이 상당히 좋은데요, 바닥에 깔린 솔잎을 밟는 촉감이 좋다고 할까... 여하튼, 걷는 이의 기분을 좋게하는 그런 산행코스입니다. 망산까지 3.6킬로미터 남았습니다.






계속해서 소나무 숲은 이어집니다.







오르락 내리락 하다보면, 망산까지 2.4킬로미터 남았습니다.






한산도 망산을 다녀오는 동안 단 한명의 다른 등산객들을 보지못했지만, 그럼에도 상당히 잘 가꾸어진 산행길입니다. 걷기 굉장히 편한 코스인데, 그럼에도 자연적이라는 느낌까지 주는 등산코스여서 기분도 좋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아주 걷기 좋은 길...







구름다리 하나를 지나는데, 그 아래는 도로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자동차도 싣고와서 차박에도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제 망산 정상까지 1.2킬로미터...




걷기 좋은 길이 이어지고...





마지막 오르막...






그렇게 한산도 망산 정상에 도착을 했네요. 해발 293미터... 참고로, 제승당 선착장에서 이곳까지 정확히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통영 한산도 망산


통영 한산도 망산



섬에 있는 산답게, 경치는 더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을만큼 좋습니다. 주변에 다른 사람들도 없어서, 분위기가 더욱 좋더라는...







멋진 경치도 감상하고, 햇볕도 쬐고, 땀도 식히고...




하산을 시작합니다. 왔던 길로 되돌아가는 원점회귀코스...




올라오면서 그냥 지나쳤던 전망대 몇군데도 돌아봤습니다.







그렇게 안전하게 출발점인, 제승당 선착장에 도착했습니다. 하산과 등산 모두 포함해서 정확히 3시간 정도가 걸렸구요, 등산코스의 특성상 등산시간에 비해 하산시간을 많이 줄일수는 없는 구간이였습니다.




통영 한산도 망산 산행지도 등산코스...


제승당에는 많은 분들이 가지만, 망산에 오르는 분은 별로 없을거라고 봅니다. 3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특별한 경험을 하실수 있으니, 언제 한산도 가면 꼭 올라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산림청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의 목록과 제가 올랐던 등산후기...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2013/06/11 -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목록] - 100대명산 총정리... 그리고 산행기...





그러면 재미난 통영여행되시구요, 안전하고 즐거운 망산 등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