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은 통영활어시장 추천
반응형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 통영 활어시장


통영 활어시장



언제나처럼 이번 통영여행길에도 통영중앙시장 활어시장에서 횟거리 조금 사서 맛을 봤습니다. 통영을 자주 여행하는 분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이곳은 전국에서 활어회를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로, 어찌보면 통영여행의 필수코스 중 하나이겠습니다. 직접 물고기를 보고서 흥정하는 작은 재미까지 있는 장소로, 통영가면 특히나 회 포장을 하려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필수 여행지입니다.





통영중앙시장 입구입니다. 통영여행가면 자주 지나칠수밖에 없는 위치여서, 아마 다들 눈에 익으실겁니다.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



입구를 들어서면, 거기서부터 횟거리를 파는 좌판이 눈에 띄입니다.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



이런저런 해산물을 파는 좌판도 보이구요.





그 길 끝까지 들어가면, 거기서부터 진짜 통영활어시장이 시장됩니다. 길 한쪽편으로 활어를 파는 좌판들만 자리를 잡고 있으니까요.


통영 활어시장


통영 중앙시장 회 포장



거의 다된 저녁쯔음에 가서 조금은 한산한 편이네요.




활어시장 골목 한쪽편으로는 초장집들이 쭈욱 늘어서 있습니다. 앞쪽에서 포장을 한 횟거리를 이곳 초장집에서 1인당 얼마(3-4천원쯤 했던 것 같습니다.)를 주고 야채와 장류 그리고 자리를 제공받고서 먹을수가 있습니다. 숙소를 잡지 않은 당일치기 여행자들에게는 이곳이 필수공간...




그 골목 끝에서 오른쪽으로 빠져나갑니다.





거기서 한두 블럭쯤 더 지나가면, 진짜 활어시장이 나옵니다. 찾기 어려우면 주변 아무분에게 물어봐도 되겠습니다. 바로 지척이니까요.


통영 활어시장



역시 해산물도 많구요.




조금 전에 보았던 중앙시장처럼 이곳도 소쿠리에 담겨진 활어들을 눈으로 보고서 골라 구입한 뒤, 바로 포장해나오는 시스템입니다.



통영 활어시장



아래의 바구니에 담긴 것들이 제가 구입한 것입니다. 참고로, 오른쪽 바구니에 있는 참돔(핑크빛 생선)을 빼고 왼쪽편 바구니에 있는 커다란 광어로 교체를 해서, 2마리에 3만원 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대도시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상으론 별로 커보이지 않는데, 꽤나 큰 사이즈의 횟거리입니다.


통영 활어시장



그자리에서 바로 손질... 한 마리는 광어같은데 다른 건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방어새끼인듯... 아니면, 부시리일수도 있고... 어쨌건, 3만원에 큼지막한 두마리면, 잘 구입한 것 아닐까요...?




그렇게 포장을 해서 시장을 빠져나왔습니다.




숙소에서 풀러본 모습...

커다란 도시락박스에 2박스 한가득... 오로지 회만 먹어도 두명이서 과식할 정도...




이게 방어(부시리일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광어...




그렇게 통영여행길의 밤을 맛있고 저렴하고 신선한 횟거리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언제나 먹을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통영중앙시장 활어시장의 회포장은 진리인것 같네요.





아래는 몇년전 구입했던 후기... 그때랑 지금이랑 가격 차이도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어쨌건, 참고하시길...



2013/02/18 - [장보는 즐거움/시장보기] - 통영중앙시장, 동피랑마을... 통영여행 1박2일 통영 가볼만한 곳 네번째...





그러면 재미난 통영여행되시구요, 좋은 추억도 많이들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