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라남도 화순 백년가게 화성식육식당
반응형

전라남도 화순 백년가게 화성식육식당 생고기비빔밥 소머리국밥


화순 생고기비빔밥



오늘은 이번 전라남도 화순여행길 마지막으로 식사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화순군 화순읍 교리에 있는 화성식육식당... 소머리국밥과 생고기비빔밥 등을 취급하는 고깃집인 이곳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화순의 노포 중 하나로, 작년 12월 백년가게에 선정이 되었다고 하네요. 여행길 한끼 편하게 먹을만한 식당으로,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순 화성식육식당에 도착했습니다. 화순군내 버스터미널 바로 옆... 길 한쪽편에 덩그러니 서있는 느낌도 드는데,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화순 화성식육식당


화성식육식당



식당 내부입니다. 시골 마을에 하나씩은 있는 고깃집 분위기... 아주 오래된 느낌이 팍팍 나구요, 낡은 느낌은 강했으나 지저분하다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화순백년가게



메뉴판과 가격표... Since 1975년... 머릿고기 전문점...

머릿고기 전문점이라는 표시는 이제 처음 봤네요. 여행을 다녀와서 잠시 찾아보니 이곳 화성식육식당은 화순탄광광부들이 즐겨먹던 누른 돼지머리고기가 그 전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실을 미리 알았더라면 돼지머리고기 그러니까 편육은 무조건 맛을 보았겠지만, 생고기비빔밥 큰것 하나와 소머리국밥 하나씩을 주문하고 먹었습니다. 한가지 재미난 것은 메뉴판에 표시되어 있는 별표는 생고기비빔밥과 소머리국밥이 다섯개씩이고, 편육은 세개... 저희들이 주문한 이유도 이 별표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식당에서 추천하는 메뉴로 먹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화성식육식당



잠시 기다리면 몇가지 반찬과 함께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먼저 생고기비빔밥, 그러니까 육회비빔밥...

육회부터 한숟가락 푸짐하게 떠서 맛을 봤는데요, 신선하면서도 고소하네요. 그 맛에는 참기름도 큰 역할을 하는데, 어찌되었건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야무지게 비빈다음 공기밥을 투하하고 다시 또 비빕니다.






그렇게 한술뜨면, 한번도 안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 본 사람은 없다는, 맛난 육회비빔밥 맛을 보게됩니다. 익숙하지만, 아주 맛난 맛...




다음은 소머리국밥...




머릿고기가 나름 푸짐합니다.




부위도 다양하구요.






역시 밥을 말아서 깍뚜기 하나 얹여야, 진정한 소머리국밥... 익숙하지만, 또한 아주 맛난 맛...




화순 화성식육식당



그렇게 생고기비빕밥 하나와 소머리국밥 하나씩을 사이좋게 나누어 먹어가면서, 전남 화순여행의 마지막식사를 알차게 보냅니다.





깔끔하게 비워진 한상... 화순 백년가게 화성식육식당, 아주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2019/09/08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전국 맛집 지도 백년가게 목록 2019 100년가게 맛지도



역사와 전통이 담긴 이곳 편육을 못 먹은게 개인적으로는 많이 아쉽구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편육만 다시 먹어봐야겠습니다. 메뉴 자체가 크게 호불호가 없을만한 곳이니, 화성가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백년가게라는 타이틀까지 있으니, 나름 기억에 오래 남으실겁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