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이게 진짜 꽈배기 안산맛집 반저반점 대왕꽈배기
반응형

꽈배기 맛집 안산 반저반점 대왕꽈배기


안산 꽈배기 맛집 반저반점



오늘은 진짜 꽈배기 맛집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산 반저반점...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에 위치한 중식당으로, 특이하게도 중국집에서 꽈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 특별한 것은 그 꽈배기가 진짜 꽈배기... 지금까지 먹어왔던 빵집 꽈배기와는 확실히 다른 형태로, 그 특별함에 점수를 주고 싶네요.





안산 반저반점에 도착했습니다. 안산 다문화거리 근처이구요, 주변이 장터분위기였습니다. 이날이 장날인지 혹은 매일매일 이런 분위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혼잡한 거리 한쪽편... 간판에 붙은 '밀가루음식 전문점' 이라는 단어가 눈길을 끕니다.



안산 꽈배기 맛집 반저반점




막 만들어진 꽈배기... 안쪽으로 꽈배기 반죽도 보이네요. 중식집 입구에서 만나는 꽈배기여서 상당히 독특한 느낌입니다.




그 한쪽편에 쌓인 꽈배기... 꽈배기 단 한품목만을 판매하는데, 이만큼 쌓여있다는 것은 이만큼 판매가 된다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진짜 산처럼 쌓인 꽈배기... 가격은 하나에 천원...


안산 꽈배기 맛집 반저반점



그렇게 꽈배기 두개 사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꽈배기 하나가 대충 이런 모양에 이런 크기입니다. 일단, 굉장히 크다는 점에서 놀랍구요, 꽈배기의 모양이 상당히 독특해서 더욱 놀랍습니다. 그냥 대충 꼬은 꽈배기가 아니라, 진짜 꽈배기...


안산 꽈배기 맛집 반저반점



꽈배기를 이루는 큰 한줄도 꼬여있습니다. 어떻게 꼬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서 진짜 꽈배기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꽈배기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왔을적엔 이런 모습이 아니였을까 추측해봅니다.




맛도 훌륭합니다. 맛있는 치킨처럼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설탕을 뿌리지 않았음에도 단맛이 느껴졌는데, 그 단맛과 함께 고소한 맛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일반 빵집의 꽈배기와 닮은듯 다른 맛도 인상적으로,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생각나는 그런 맛입니다. 고소하면서도 살짝 미묘하게 느껴지는 단맛... 여하튼, 또 먹고 싶네요.





2015/02/27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전국 빵집맛집 지도... 우리나라 오래된 동네빵집 제과점 목록...



안산 반저반점 대왕꽈배기...





독특하고 특별해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아메리카노 한잔에 꽈배기 하나면 식사량이 많지 않은 여성분들 점심식사로도 가능할만큼 큰 대왕꽈배기... 모양도 이쁘고 크고 맛나니 추천하지 않을수 없네요. 안산 다문화거리 가면 꼭 한번 맛보시길 권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