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제주도 놀거리 차귀도 배낚시 체험(수용횟집에서)
반응형

제주도 놀거리 차귀도 배낚시 체험


제주도 놀거리 차귀도 배낚시 체험



오늘은 이번 제주여행길에 재미난 경험이였던, 배낚시 체험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차귀도 배낚시 체험... 예전부터 제주여행에서 꼭 한번은 해보고 싶었던 놀거리인데, 날씨등 이런저런 조건들이 맞지 않아 몇번을 실패... 결국 이번 여행에서 성공했네요. 나름 재미난 체험으로, 한번도 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제가 신청했던, 차귀도 배낚시 체험... 수용횟집... 여기 외에도 차귀도 인근에는 배낚시 체험이 가능한 곳이 많으니, 참고정도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몸만 가시면 되구요, 장갑과 생수는 돈을 주고 구입해야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은 마실만큼 가지고 가면 되고, 장갑은 바늘에 물린 고기를 빼야만하니 필수이겠습니다.




배가 나갈시간까지 주위에서 어슬렁대고 있으면, 선장님이 이름표 목록을 들고 나와서 출석(?)을 부릅니다.




출석부를때 동행자를 포함한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고, 바로 아래 포구에 있는 배로 이동해서 곧바로 출항을 합니다.






나가는 뱃길이 참 이쁘네요. 차귀도도 보이고, 멀리 수월봉도 보입니다.







2019/11/17 - [떠나는즐거움/제주 가볼만한곳] - ▶제주도 경치 좋은 곳 숨은 명소 수월봉 전망대



포구에서 약 10여분 이동을 해서 적당한 위치에 자리를 잡고 낚시를 시작합니다. 낚시 방법은 선장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니 어려울 것은 없구요, 붕어잉어 릴낚시나 루어낚시 해본 사람이라면 곧바로 낚시를 시작해도 됩니다.





금새 손바닥보다 작은 놀래미 한마리 낚아낸 와이프... 시작은 좋았습니다.


제주도 놀거리 차귀도 배낚시 체험




그리고 제가 낚아낸 쏨뱅이(?)... 쏨뱅이가 맞나 모르겠습니다만, 어쨌건 저도 한마리 걸어냈습니다.




저희들이 이런 귀여운 물고기로 자잔한 손맛을 보고 있는 동안, 바로 옆 젊은이팀에선 제법 묵직한 놈들을 걸어냅니다. 사진에 있는 것은 쥐치이구요, 벤자리 돌돔 등등 고급어종들도 낚아내내요. 참고로 전 위의 물고기 한마리 걸어내고는 멀미로 다이되어버렸습니다. 멀미는 크게 고려하지 않은 사항이였지만,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더군요. 젊은 사람들중에선 멀미하는 사람이 없었지만, 저를 포함해서 중년 이상은 멀미약은 필수이겠습니다.




중간정도쯔음 잡은 고기를 내어놓으면 그자리에서 선장님이 회를 떠주십니다. 그런데 다들 낚시에 빠져서 거들떠 보지도 않더라는... 전 굉장히 먹고 싶었지만 멀미와의 사투로, 쳐다보기도 싫더라는...





보기보다 건강한 아내는 종류별로 한점씩 세점을 맛있게 먹었다고, 저한테 자랑했습니다. 전,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꼭 멀미약 먹고 이 회도 또 먹어야겠다, 속으로 다짐했습니다.


제주도 놀거리 차귀도 배낚시 체험



그 사이 와이프가 한마리 더 낚아냈습니다. 제 컨디션도 좋고 포인트도 좋은 곳에 앉았다면, 옆 젊은이팀만큼 조과가 좋았겠지만, 처음하는 배낚시 체험이여서 그다지 조과가 좋진 않네요. 옆쪽팀은 배값은 충분히 뽑은듯 보이던데...




그렇게 항구로 돌아오는 길... 돌아오는 뱃길도 이쁩니다.




차귀도 배낚시 체험... 제주여행길 꼭 해볼만한 놀거리중 하나입니다. 전 이번에는 멀미때문에 혼났지만, 다음엔 더 준비를 잘해 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옆에서 고기를 막 낚아내는 모습에 어지러운 와중에도 부럽더라는... 제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