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오래된 경주 치킨 맛집 경주 중앙시장 백년가게 대남통닭
반응형

경주 치킨 맛집 백년가게 중앙시장 대남통닭


경주 치킨 맛집


이번 경주여행길에 먹었던 치킨집입니다. 경주 중앙시장 대남통닭... 이곳은 영업한지 30년 이상이 되어야만 신청하고 인증받을 수 있는 백년가게에 선정된 곳으로, 오래된 시장 닭집입니다.





경주 중앙시장 대남통닭집에 도착했습니다. 평범한 시장 닭집...




경주 대남통닭


머리까지 그대로 튀겨낸 통닭은(그것도 이쁘게...) 생소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아마도 제삿닭으로 누군가가 주문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백년가게... 1989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경주에는 백년가게로 지정된 곳이 이곳 대남통닭을 포함해서 총 4군데 밖에 없다고 합니다.


경주 백년가게


메뉴판과 가격표...

후라이드가 15000원이면, 착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뭘 주문할까 많이 고민을 하다가, 17000원짜리 땡초양념치킨으로 주문했습니다. 왜냐하면, 여기 중앙시장에 있는 또다른 닭집 충효닭집에서 맛있게 먹었던 것이 생각이 나서... 여기 대남통닭의 인기메뉴는 땡초마늘치킨이라고 합니다.




2017/05/10 - [먹는즐거움/처음 먹어본 것] - 충효닭집... 경주 중앙시장맛집2 경주 치킨맛집 치킨집 추천



그렇게 포장을 해서 집에 가지고 왔습니다.



풀러본 모습...

일단, 양이 엄청 많습니다. 사진상으로는 그렇게 안 느껴지는데 용기자체가 상당히 크구요 거기에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무게만으로도 푸짐함이 그대로 느껴지는데, 일반 체인점의 웬만한 두마리 통닭의 무게는 가뿐하게 넘기는 무게와 양입니다.



이름 그대로 양념치킨에 땡초를 추가한 것입니다.




땡초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상당히 매울꺼라 예상을 했지만, 그렇게 많이 매운맛은 아닙니다.



양념통닭은 양념맛이 중요한데, 여기 양념치킨은 맛이 오묘하네요. 기존에 먹었던 양념치킨의 닭고 끈적끈적한 양념맛과는 사뭇 다른 것으로, 호불호가 나뉘기 좋은 스타일입니다.




첫 맛에 비해서는 먹으면 먹을수록 매력적인 맛으로, 젊은 사람의 입맛보다는 나이가 조금 지긋한 사람에게 더욱 통할만한 맛입니다. 그런 특징조차 백년가게라는 타이틀에 어울릴것 같은데요, 오래된 티가 많이 나는 맛이였습니다.


경주 중앙시장 맛집


개인적으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그냥 위에 있는 치킨조각을 곧바로 먹기보다는 아래에 깔려있는 양념을 뒤집어서 뒤섞어 먹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워낙 많은 양인데다 오래 두었다 개봉을 했더니, 양념이 밑에 다 가라앉아 있더라는... 어쨌거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래된 경주 치킨 맛집 대남통닭...



2015/02/25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전국 치킨맛집 치킨여지도, 전국 치킨 맛집 지도 목록.



오래된 치킨집 맛이 나는 괜찮은 맛의 닭집입니다. 일단, 30년 이상 오랫동안 영업을 해왔다는 부분만으로도 한번은 가볼만한 곳으로, 치킨 좋아하는 분들 경주여행길 추천해봅니다. 둘이서 한마리 먹기 힘들수도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구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