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세종 치킨 맛집 조치원 신흥파닭
반응형

세종 치킨 맛집 조치원 신흥파닭


세종 치킨 맛집


오늘은 이번 세종여행길에 먹었던 파닭집 한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종시 조치원읍 신흥리에 위치한 신흥파닭... 1978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는 오래된 닭집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다양한 프로에서도 소개가 된 치킨 맛집 중 한곳입니다.





신흥파닭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밤에 도착했네요. 예전 먹었던 다른 파닭집이 조치원 시장안에 있어서 이곳도 시장 안에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일반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조치원 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




밤 10시 30분에 문을 닫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정확히 언제부터 문을 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식당 내부...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치킨호프 분위기... 아주 오래된 닭집이여서 허름할거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언제부터 이곳에서 영업을 했는지 잘 모르겠구요, 메뉴판도 안보이던데, 파닭과 파통닭 두가지만 취급한다고 들었습니다. 파닭은 19000원, 파통닭은 22000원... 저희는 파닭 한마리 포장 주문했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이 프로그램도 이젠 전설처럼 오래되었습니다.



그렇게 포장을 해서 나온 세종 조치원 신흥파닭...


조치원 신흥파닭



포장을 풀러본 모습...



하얀색 비닐봉지 안에는 치킨무우와 소스 소금 등이 들어있습니다.



파닭...



파와 마늘...



그리고 후라이드치킨...


세종 치킨


사실, 치킨을 워낙에 많이 먹었고, 여기 조치원에 있는 또다른 오래되고 맛있다는 파닭집에서도 파닭을 먹어봤던지라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여기 파닭, 상당히 맛있네요. 비주얼상으로는 그다지 특별한 것도 없지만, 간이 아주 잘 맞게 조리된 맛있는 후라이드였습니다.




튀김옷이 아주 바삭하지도 그렇다고 무르지도 않은데다 간도 잘 맞아서 배가 부른 상태임에도 둘이서 치킨 한박스를 거의 비워버렸습니다. 약간의 카레향도 나던데, 다른 치킨집처럼 카레향이 너무 강하지 않은 것도 좋았습니다. 다양한 양념과 향신료가 들어있음에도 어느 하나 강하지 않고 밸런스가 좋은 치킨... 여하튼, 맛있는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파와 마늘은 그저 도울뿐...



세종 치킨 맛집 조치원 신흥파닭...


이곳 조치원쪽은 파닭이 지역을 대표하는 먹거리입니다. 그래서 조치원쪽에 오시는 분은 파닭 한마리는 무조건 먹어야 할 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또다른 파닭집...



2016/10/23 - [먹는즐거움/치킨류 조류] - 왕천파닭... 세종시 먹거리 세종전통시장 조치원 맛집... 일단 양 하나만큼은 최고



역시 참고하시구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