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영주 여행지 추천 명승 30호 영주 죽령옛길 지도
반응형

영주 여행지 추천 영주 명승 죽령옛길 지도


영주 여행지 추천


오늘은 이번 영주여행길에 걸었던 명승 한곳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나라 명승 제30호 죽령옛길... 죽령옛길은 경북 영주시 풍기읍과 충북 단양군 대강면의 경계에 자리잡은 고갯길로, 20세기 초까지는 매우 중요한 교통로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흔적만 남아 여행객들이나 등산객들의 여행지 역할밖에 하진 않지만, 여행길 누구라도 한번은 걸어볼만한 특별한 장소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죽령옛길이 시작되는 영주 희방사역입니다. 저희는 이곳에 차를 주차하고 죽령옛길을 걸어서 죽령주막까지 갔습니다.



죽령주막까지 이곳에서 약 3키로미터쯤 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가는길에 이정표가 잘 설치되어 있어서, 이정표를 따라서 오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쪽 영주쪽은 어딜가나 사과나무가 반겨주네요. 그런면에서, 영주쪽 여행은 가급적이면 사과가 익어가는 계절인 9, 10월이 좋을 듯 싶습니다.





소백산 자락길... 언제 기회가 되면 소백산 둘레길 전체를 한번 걸어봐야겠습니다.




또다시 반겨주는 사과나무 과수원...



산길로 접어듭니다. 1.5키로미터 남았네요.




걷기 나쁘지 않은 산길입니다. 지금은 저희같은 여행객들만 걷겠지만...




영주 여행지


중간중간 벤치도 있고, 험하거나 위험한 구간 혹은 아주 힘든 구간은 없어서 걷기 좋습니다. 등산이나 트레킹 좋아하는 분이라면, 좋아할만한 코스... 죽령옛길...





그러다보면 커다란 누각이 하나 보입니다. 이게 보이면 죽령옛길의 끝... 죽령루... 참고로 희방사역에서 이곳까지 40여분쯤 걸렸습니다. 저희부부의 발걸음이 조금은 빠른 편이니,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곳 죽령옛길의 명물인 죽령주막이 길건너에 있습니다.



죽령옛길 설명판... 우리나라 명승 제30호...





2013/11/20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경상북도 영주와 충청북도 단양의 경계...




정자 위쪽으로 올라가봤습니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이라는 또다른 타이틀도 있네요.



정자에서 내려다 보이는 풍경... 한국의 아름다운길이자 명승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경치입니다.


영주 죽령옛길



건너 죽령주막에서 간단히 요기를 하고...




2020/10/31 - [먹는즐거움/기타] - 영주시 숨은 맛집 영주 죽령주막



죽령옛길을 내려왔습니다.




죽령옛길 지도


그렇게 도착한 희방사역... 죽령주막에서 보낸 시간까지 모두 합쳐서 1시간 40여분쯤 걸렸습니다.



죽령옛길... 영주가면 꼭 한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아래는 가볼만한 영주의 또다른 추천 여행지...



2017/08/13 -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산행] - 소백산 등산코스... 산림청 100대 명산 소백산 등산지도 등산로... 희방폭포와 희방사를 지나 연화봉과 비로봉까지



역시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