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광양불고기 맛집 백년가게 대한식당
반응형

광양불고기 맛집 백년가게 대한식당


광양불고기 맛집


오늘은 이번 광양여행길에 맛있는 식사 한끼 책임져준 광양맛집 한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광양읍 읍내리에 위치한 대한식당... 2대째 운영하고 있는 오래된 광양불고기집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백년식당에도 선정된 곳... 공기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김칫국이 백미였던 곳으로, 광양불고기 맛집 찾으신다면 이곳 어떨까 싶습니다.





광양 대한식당에 도착했습니다. 별다른 특징없는 외관... 주차는 바로 인근에 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하시면 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


광양 백년가게


내부사진... 들어가자마자 바로 오른쪽에 있는 방에 들어가서 다른 곳 구조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중간에 복도가 있고 복도 옆으로 방이 있는 구조로 봐선, 지어진지 오래된 식당으로 여겨집니다. 옛날 고깃집이 보통 이런 구조이니까요.



내부... 신발을 신고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입식테이블이였고...



메뉴판과 가격표... 광양불고기 외엔 특양구이가 전부입니다. 참고로 저희는 만만한(?) 호주산으로 2인분 주문했습니다. 1인분 200그람 17000원...


광양 대한식당


잠시 기다리면 고기가 나옵니다. 땟깔이 좋네요.



불판도 들어오고...



고기를 불판에 얹여봅니다.




몇가지 반찬이 나왔는데,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광양이라는 지역답게 매실장아찌가 나오더라는... 아시는 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광양은 매실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넓게 펴서 구웠습니다. 광양불고기의 특징이 고기가 얇다는 것인데, 여하튼 저희는 이렇게 구워먹었네요.




파절이에 한점... 맛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구워봅니다.


광양불고기


매실장아찌랑 잘 어울립니다.



쌈도 싸서 먹어보구요.



고기가 금새 사라집니다. 이쯤에서 새로운 사실을 하나 알게되었는데요, 광양불고기는 저희처럼 넓게 펴서 먹는것보다는 덩어리로 뭉쳐서 구워 먹는게 훨씬 더 맛있다는 것입니다. 서빙하러 들어오신 아주머니가 말씀해주신 것인데, 그렇게 구워먹어보니 확실히 더 맛나더라는... 육즙도 빠지지 않고 부들부들한 것이, 여하튼 고기를 한덩어리 불판에 얹인 후, 집게로 덩어리채 돌려가면서 구워먹는게, 그게 보다 더 광양불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입니다.



김치국에 넣을 고기를 조금 남겨두고... 공기밥은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다이어트 차원으로...^^



텅빈 불판... 참고로 김칫국에 식사를 하실분은 고기를 다 먹은후에 식사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숯불에 김칫국 냄비를 얹여야 하니까요.



이번 광양 대한식당 식사의 백미였던 김칫국... 고기랑 먹다 남은 파김치, 마늘 등을 추가해서 숯불에 한번 더 끓여냅니다.



공기밥 하나를 주문했을뿐인데, 새로운 반찬이 나옵니다. 전라도 식당의 클라스...



한번 팔팔 끓인 김칫국과 식사...




비주얼은 별로지만, 맛은 끝내줍니다. 이 김칫국을 안먹었으면, 감동은 훨씬 덜했지 싶네요. 참고로, 굳이 고기를 남겨서 국에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김칫국만으로도 맛은 충분하니까요.




그렇게 비워진 한상... 광양 대한식당 광양불고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광양가면 항상 광양불고기를 먹게 됩니다. 먹을때마다 만족스러운데, 이번 식사도 그런 기억에 한가지를 더하게 되었네요. 광양가면 광양불고기는 꼭 한번 드셔보시길...


2014/06/17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