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순천 봉화산 둘레길 코스 안내도 3시간 소요 완주
반응형

순천 봉화산 둘레길 코스 완주 안내도


순천 봉화산 둘레길


오늘은 이번 순천여행길에 걸었던 둘레길 코스 한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순천 봉화산 둘레길... 순천시 용당동에 위치한 봉화산을 한바퀴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일종의 트레킹코스로, 약 14킬로미터 정도되는 거리입니다. 소요시간은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저희부부같은 경우는 약 3시간만에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순천 봉화산 둘레길이 시작되는 죽도봉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꽤나 넓은 편이였고, 한쪽편에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객 입장에서 편리한 곳입니다.




둘레길 코스 안내도부터 확인을 했습니다. 이곳 주차장에서 봉화산을 완전히 돌아서 걷는 코스로, 총 14킬로미터 정도의 길이입니다. 안내도상 4시간 정도 걸린다고 되어 있는데, 보통 걸음으로 딱 그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봉화산 둘레길 안내도



순천 봉화산 둘레길 코스를 시작합니다.



갈림길... 참고로 저희는 둘레길 안내도상으로 시계방향으로 돌았습니다. 구간안내에 보면 노란색 실선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시계방향으로 걷는 분들은 노란색 화살표를 따라서 걸으면 되겠습니다.



순천 봉화산 둘레길


걷다보면 아래의 사진에 있는 노란색 화살표를 자주만나게 됩니다. 시계방향이 노란색 화살표, 시계반대 방향이 파란색 화살표... 중간중간 위치번호판도 있어서, 길을 잃을 염려는 거의 없네요. 1번부터 시작...




워낙 많은 사람들이 걸었던 둘레길이고 또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걷기 좋습니다.



편백나무 숲도 지나네요. 근처에 산다면 일주일에 한번정도 걸어봄직한 둘레길 구간입니다. 그렇게 주기적으로 걸으면 많이 건강해질 것 같은 곳...




2번 표지판을 지납니다.




정자나 벤치 등 중간중간 앉아서 쉴만한 공간도 많습니다.




말씀드린 노란색 화살표... 갈림길엔 꼭 하나씩 붙어있어서 이 화살표만 따라서 걸으면 됩니다.





바로 위 사진에 있는 장소가 이곳 봉화산 둘레길 코스에서 가장 헷갈리는 곳이였는데요, 바로 위 표지판에서 조금 더 걸으면 산쪽으로 향하는 길이 여러곳 나오는데, 무시하고 계속해서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위치를 지나, 노란색 화살표를 다시 만나게 되니까요. 헷갈린다 싶으면, 큰 길을 따라서 걸으면 됩니다.





걷기 좋은 길이 이어지고...




돌탑도 두어군데 지납니다.



그러다보면 나오는 약수터... 얼마전 검사를 했다고 되어 있고, 식용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망북마을 이정표...





너무 건조해서 먼지가 날 정도였지만, 그래도 길이 좋아서 편합니다. 길이 너무 좋아서 저희처럼 걸음이 빠르다면, 14킬로미터 구간도 3시간 정도에 완주할 수 있습니다.





시대아파트 갈림길...




어느새 24번 표지판을 지나게 되네요. 끝이 31인가 32인가 그랬던것 같습니다.




이제 죽도봉 주차장까지 1.3킬로미터밖에 남질 않았습니다.





그렇게 도착한 첫 갈림길... 이 갈림길에서 출발해서 지금 이 갈림길까지 오는 시간이 3시간에서 4분정도 덜 걸렸습니다. 그러니까, 죽도봉주차장에서 주차장까지 약 3시간에서 조금 더 걸렸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죽도봉 주차장까지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사진에 찍힌 시간을 확인해보니, 정확히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주차장까지 도착하는데 3시간 3분이 걸렸네요. 여하튼, 저희부부는 걸음이 빠른편이니 참고정도만 하시구요, 둘레길 안내도에 설명해놓은 4시간 정도가 가장 보편적인 소요시간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순천 봉화산 둘레길 코스...


2013/06/11 - [오르는즐거움/100대명산 목록] - 100대명산 총정리... 그리고 산행기...


걷기 좋고 공기까지 좋아서 걷기 좋아하는 분이거나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가볼만한 순천의 명소입니다. 순천여행길 걷기 좋은 곳 찾으신다면 이곳 어떨까 싶네요.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