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창녕 남지 맛집 팔도국밥 돼지국밥
반응형

창녕 남지 맛집 팔도국밥 돼지국밥 섞어국밥

 

 

오늘은 이번 창녕 여행길 마지막으로 먹었던 국밥집 한 곳 소개해드립니다.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에 위치한 팔도국밥...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국물 맛과 푸짐하게 들어있던 고기 맛이 잘 어울리는 곳으로,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 좋아하신다면 지나는 길에 식사 한 끼 할만한 장소입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창녕 팔도국밥집에 도착했습니다. 식당가는 아니고 주변에 듬성듬성 빌라들이 자리 잡은 동네 구석... 위치나 외관이 그다지 깔끔한 느낌은 아니네요.

 

 

오전 8시에 문을 열어서 밤 10시에 문을 닫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둘째 넷째 화요일은 휴무... 휴무일이 독특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내부입니다. 식당 안에 들어서면 주방이 먼저 나오구요, 방이 몇 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깥쪽에도 입식 테이블이 몇 개 놓여있지만, 대부분 테이블은 각각의 방안에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방 안쪽은 좌식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네요.

 

 

메뉴판과 가격표...

전형적인 돼지국밥집 순대국밥집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돼지국밥 하나와 섞어 국밥 하나씩을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공히 7천 원... 한 가지 인상적인 것은 소주 가격이 3천 원이라는 점입니다. 요즘 3천 원에 소주를 판매하는 집 찾긴 어려운데, 반주 좋아하는 분들께 상당히 어필이 되는 가격이겠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음식이 차려집니다. 섞박지 깍두기에 김치, 마늘에 양파 땡초까지 국밥집에서 나와야 할 찬들은 모두 나오네요. 파로 만든 빨간 다진 양념도 색다른데, 요즘같이 파 가격이 하늘 높은 줄 모르는 시기에는 이런 식당들 운영하는 분들의 마음은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어저께 마트에 갔더니, 파 한 단에 6천 원 하더군요.

 

 

먼저 돼지국밥...

 

 

듬뿍 뿌려진 들깨 가루를 휘휘 저어 보면 안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돼지 머리 고기들이 보입니다. 살코기도 많고 껍데기가 붙은 부분도 많지만, 손질이 잘 된 고기라는 점을 알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섞어 국밥...

 

 

비주얼은 돼지국밥과 비슷하네요.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확실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돼지국밥에는 머리 고기만 들어있는데, 이 섞어국밥은 이름 그대로 머릿고기 외에도 내장과 순대가 적당하게 섞여있습니다. 여러 가지 식감의 재료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 메뉴로, 개인적으로는 돼지국밥보다는 이 섞어 국밥이 조금 더 재미난(?) 맛이었습니다.

 

 

두 가지 국밥의 공통점... 콩나물... 전라도 지역 쪽 순대국밥에 자주 볼 수 있는 재료인데, 여기서도 봅니다. 콩나물이 든 돼지국밥이나 순대국밥은 국물 맛이 시원합니다.

 

 

파다대기를 넣어서 휘휘 저어...

 

 

그냥 밥만 말아서 김치와 먹어도 좋습니다.

 

 

그렇게 먹다 보면, 뚝배기 한 그릇은 쉽게 비워집니다. 창녕 남지 맛집 팔도 국밥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주 특별한 맛의 음식점이라기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푸짐하고 가성비 좋은 식당입니다. 여행길에도 좋고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도 식사 한 끼 챙겨서 할만한 곳...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창녕에 있는 또 다른 맛집...

 

[옥산반점]... 경남 창녕 맛집... 어릴적 먹은 짬뽕맛 그대로를 간직한 곳...

화왕산 등산을 마치고 그냥 바로 집으로 가긴 뭣해서, 예전부터 봐두었던 '짬뽕'으로 유명한 '경남 창녕 맛집' '옥산반점'으로 향했습니다. 혹, 창녕이나 화왕산에 가실일이 있으면 한번 방문해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추천해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