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사천 여행코스 리얼 경남 사천 여행지 추천
반응형

경남 사천 여행코스 사천 여행지 추천

 

 

오늘은 이번에 다녀왔던 경남 사천 여행코스를 정리해볼까 합니다. 사천은 이번이 세번째인것 같은데, 이번 여행길에 가장 많은 여행지와 가장 많은 맛집들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여행지들이고 또 맛집들이긴하지만, 찬찬히 살펴보시면 가시는 여행길 작은 정보 정도는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1. 사천 하주옥

 

경남 진주에 있는 하연옥이라는 굉장히 유명한 진주냉면집 언니집이라고 하네요. 진주냉면은 우리들이 자주 접하는 평양냉면과는 스타일상 차이가 있어서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아하는 냉면입니다. 전통 진주냉면의 참맛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 추천해봅니다.

 

2. 사천 세종대왕태실지

 

 

세종대왕의 태를 보관하던 태실이 있던 자리입니다. 태실은 이런저런 사연끝에 이곳에서 다른 곳으로 옮겨졌는데요, 근처에 단종의 태실지도 있어서 함께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만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존경받는 임금의 태실지치고는 조금 관리가 안된듯한 느낌도 있지만, 역사와 관계되는 여행지를 돌아보는게 재미있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3. 사천 와인갤러리

 

 

예전에는 기차가 다니던 터널을 지금은 와인저장고로 바꾸어서 이색적인 공간이 된 곳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볼거리는 아닌지라, 여행길 가볼만한 가치는 충분합니다. 와인저장고와 함께 작은 갤러리의 역할까지도 하는데요, 아주 추운 겨울이나 아주 더운 여름철에도 항상 비슷한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사시사철 언제나 방문해도 좋을만한 장소입니다.

 

4. 사천 다미횟집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 횟집... 아마 모르긴 몰라도 이곳처럼 가성비 좋은 배달횟집은 찾기 어려울겁니다. 여행길 간단히 소주한잔 즐기실 분, 이곳 강추해봅니다. 가성비 최강...

 

5. 사천 7080벽화골목

 

 

작은 골목입니다만, 오래전 기억들을 많이많이 되살려주는 재미난 공간이기도 합니다. 40대 이상, 고등학교 시절에 교련과목이 있었던 세대라면 잠시 들려볼만한 장소...

 

6. 사천 새참꿀빵

 

 

통영여행 다녀오신 분이라면 꿀빵 다들 드셔보셨을 겁니다. 그 꿀빵집이 사천에도 하나 있는데요, 통영에 있는 꿀빵집 못지 않게 맛있고 괜찮습니다. 삼천포 용궁시장 근처에 있어서 다른 볼거리나 맛집 방문할때 함께 가보시면 좋을겁니다.

 

7. 사천 노상공원

 

 

바닷가 언덕과 해변을 공원으로 꾸며놓은 장소... 삼천포 아가씨라는 노래에서 따온 동상도 하나 설치되어 있는데요, 풍광이 좋아서 여행길 둘러볼만한 곳입니다.

 

8. 사천 동일반점

 

 

짬뽕비빔밥이라는 메뉴로 동네에서는 알아준다는 오래된 중국집... 나이가 지긋한 노년의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여행길 간단한 식사 한끼하기 좋은 곳입니다. 옛맛이 그대로 남아있는 오래된 동네 반점...

 

9. 사천 청널공원 풍차전망대

 

 

풍차모양의 전망대가 인상적인 곳입니다. 이곳 역시나 언덕위에 자리잡은 공원이어서 풍광이 좋은데, 위쪽에 언급했던 노상공원이나 이곳 청널공원 둘 중 하나는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0. 사천 유정김밥

 

 

생활이 달인에서 물국수와 김밥의 달인으로 선정된 곳... 개인적으로는 김밥이 더 괜찮게 느껴졌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런진 모르겠습니다. 아주 특별한 속재료가 든 김밥은 아니고 옛날식 김밥으로, 재료가 골고루 알차게 들어있고, 그만큼 맛도 옛스럽습니다.

 

11. 삼천포 종합시장

 

 

삼천포하면 떠오르는 어시장인 용궁시장과는 달리 이곳은 진짜 5일마다 장이 서는 5일장입니다. 언제나 시골 장터가 그러하듯이 볼거리 먹거리가 넘치는 곳으로, 여행길 장날이 겹쳐지면 꼭 구경한번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참고로 장날은 끝날짜가 4일과 9일인 날입니다.

 

12. 사천 시장족발

 

 

시장 안에 있는 작은 족발집... 가격 착하고 맛도 괜찮습니다. 족발 좋아하신다면, 특히나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추천해봅니다.

 

13. 사천 백천사

 

 

커다란 와불이 법당을 가득 채운,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사찰... 여행길 잠시 돌아볼만한 곳...

 

이런 순으로 경남 사천을 돌아봤습니다. 아주 특별한 볼거리는 없고 또 아주 색다른 맛집도 없습니다만, 모두 여행길 편한 마음으로 돌아볼만한 곳들입니다. 제가 다녀왔던 식당들 모두는 가성비도 괜찮고 오래된 맛집들로, 본인의 입맛에만 맞으신다면 만족하시지 싶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아래는 예전에 다녀왔던 사천여행 후기,

 

사천 가볼만한곳 경남 사천여행코스 관광지 추천 후기

경남 사천 가볼만한곳 사천여행코스 관광지 추천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경남 사천 여행후기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박2일간 짧은 여행이였지만, 나름 알찬 여행이였다고 봅니다. 사천 해상케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참고하신다면 보다 더 알찬 여행계획을 세우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