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고성 여행 갈만한곳 강원도 고성 능파대
반응형

강원도 고성 여행 갈만한곳 능파대

 

오늘은 가볼만한 강원도 고성 여행지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성군 죽왕면 문암진리에 위치한 능파대... 굉장히 독특한 모습으로 바다에 자리잡은 커다란 바위군인데, 곰보바위라고도 불리는 독특한 지형입니다. 생긴것도 특이하지만 멀리서 바라다 본 모습이 나름 포스있고, 바위위에서 둘러 본 바다의 풍경이 너무 좋아서 추천할만한 강원도 고성의 여행코스 중 하나...

 

 

능파대 앞 주차장입니다. 차를 세울만한 공간은 제법 많지만, 도로가 좁아서 조금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능파대 바위에 오를 수 있는 계단이 있고, 계단을 오르면 바위 위를 걸으면서 돌아볼 수 있는 데크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바위 전체를 한번에 연결해놓은 상태는 아니어서, 오르락 내리락 해야한다는 불편함은 있더군요. 처음부터 끝까지 연결된 데크를 조성한다면, 보다 더 관광객들에게 편한 여행코스가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바다와 바닷가 마을이 보이는 바위위를 걸어봅니다.

 

커다란 바위지만, 풍화가 심한 상태여서 여기저기 갈라진 곳도 많고, 독특한 형태로 변형된 곳도 많습니다. 그래서, 곰보바위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하고...

 

능파대 위에서 둘러본 주변의 풍경입니다. 위치 자체가 독특해서 사방으로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그게 이 능파대 바위를 둘러보는 즐거움 중 하나이겠습니다.

 

굉장히 독특하게 생긴 바위... 개인적으로는 목포여행길에 보았던 갓바위가 연상되었습니다.

 

 

갓바위... 목포 볼거리 관광지 관광코스... 목포 관광 명소, 천연기념물 제500호...

목포 볼거리 관광코스 관광지 천연기념물 500호 갓바위 목포를 대표하는 볼거리인 갓바위를 가보았습니다. 갓바위는 목포 바닷가에 위치한 바위의 이름으로, 파도에 의해 침식되어 자연상태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기념사진 한장 찰칵... 바위가 고맙게도(?) 기념사진을 찍기 좋은 형태로 풍화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끝까지 가서 내려다 본 모습... 커다란 파도가 밀려드는 곳임에도 낚시를 즐기는 분이 여럿 계셨습니다. 위에도 잠시 언급을 했듯이, 곧바로 사진에 보이는 장소까지 바위를 타고 넘어 갈 수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렇게 넘어갈 수 있게 데크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능파대가 보이는 해변쪽으로 내려갔습니다. 바닷가쪽으로도 사람들이 많네요.

 

백사장을 걷는 즐거움도 있는 곳...

 

멀리서 바라본 능파대... 그렇게 능파대를 뒤로하고, 다음 강원도 고성 여행코스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능파대...

 

잠시 돌아보기 좋을만한 여행지입니다. 강원도 고성가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역시 추천하는 고성 여행지...

 

청간정... 고성 명소 명승지 가볼곳 관동팔경 중 하나

고성 명승지 명소 관동팔경 청간정 고성에 있는 청간정이라는 정자를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이곳 청간정은 고성을 대표하는 명소 명승지로, 관동팔경 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고성의 청간정에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