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진 해맞이봉 산림욕장 거진등대 고성 백섬해상전망대
반응형

고성 거진 해맞이봉 산림욕장 거진등대 백섬해상전망대

 

오늘은 고성 여행길에 잠시 걸어 본, 함께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만한 여행지 세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진 해맞이봉 산림욕장, 거진등대 그리고 고성 백섬해상전망대... 이 세 곳은 걸어서 이동하며 한 번에 돌아볼만한 곳들로, 고성 거진항 쪽으로 가신다면 가볼 만한 여행지들입니다.

 

 

거진 해맞이봉 산림욕장 입구입니다. 바다에 바로 인접한 해안도로 한쪽편이구요, 바로 옆에 화장실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차는 대여섯 대 정도 주차 가능한 위치...

 

종합안내도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한 시간 정도만 걸어가면 갈 수 있는 화진포해맞이교까지 가고 싶었지만, 이날 날씨도 좋지 않고 해서 그냥 바로 위에 있는 거진등대까지만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런 다음에 바로 앞에 있는 백섬해상전망대를 돌아보기로 했구요.

 

해맞이봉 산림욕장 입구에서 본 풍경입니다. 도로 넘어 바로 바다고, 오른쪽으로 백섬해상전망대가 보입니다.

 

계단을 올라 거진등대 쪽으로 출발...

 

계단이 상당히 가파릅니다. 설계를 잘못했던지, 시공을 잘못했던지... 조심조심 올라가시길...

 

계단 끝에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면, 전망대가 하나 나옵니다.

 

위에 잠시 언급했던 흰 섬, 백섬이 보입니다.

 

전망대에서 등대가 멀리 보입니다. 등대 쪽으로 갈려면 다시 내려가야만 했습니다. 굳이 전망대까지 가지 않으실 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거진등대로 가는 길... 전망대에서 바로 보이듯이, 금세 갈 수가 있습니다.

 

다만, 등대 안쪽으로는 들어가 볼 수 없었습니다.

 

대신, 반대쪽 거진항 쪽으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는 있었습니다.

 

다시 내려와서, 고성 백섬해상전망대쪽으로...

 

고성 백섬해상전망대... 작년 가을에 만들어진 곳이군요.

 

작년에 만들어진 볼거리 치고는 찾는 이가 제법 많은 인기 여행지입니다. 아무래도 바다 위에 있는 전망대이니...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 둘러본 주변 풍경입니다. 위쪽 거진등대보다 여기 전망대가 훨씬 더 전망은 좋네요.

 

그렇게 세 곳 모두를 둘러보고, 다음 강원도 고성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한꺼번에 세 곳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코스여서 효율적인 곳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날씨만 좋았더라도 거진등대뿐만 아니라 더 멀리까지 걸어서 돌아볼 수 있었을 터인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화진포 해맞이교까지 걸어봐야겠습니다.

 

아래는 가볼 만한 강원도 고성의 또 다른 여행지...

 

천학정... 고성 갈만한곳 고성8경

고성8경 고성 갈만한곳 천학정 고성에 있는 천학정이라는 정자를 다녀왔습니다. 이곳 천학정은 바로 전에 다녀온 관동팔경 청간정과 마찬가지로 고성을 대표하는 고성8경 중 하나입니다. ▶청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