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칠곡 걷기 좋은 길 관호산성 둘레길
반응형

칠곡 걷기 좋은 길 관호산성 둘레길 칠곡보 호국의 다리

 

오늘은 이번 칠곡 여행길에 잠시 걸었던, 걷기 좋은 길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호산성 둘레길... 어저께 소개해드린 칠곡 호국의 다리에서 시작되는 강변길로, 날씨만 좋다면 누구라도 기분 좋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입니다. 주변으로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아서 칠곡 여행길 추천하는 여행코스이기도 합니다.

 

호국의 다리를 건너 관호산성 둘레길을 시작합니다. 호국의 다리는 어저께 따로 소개를 해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호산성 둘레길 지도입니다. 호국의 다리에서 관호산성 꼭대기까지 오르는 구간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합쳐서 4킬로미터 정도이니, 빠른 걸음으로는 1시간이면 걷기 가능한 거리입니다.

 

덤으로(?) 6.25 전쟁 때 파괴되었던 호국의 다리 모습입니다.

 

길을 이어갑니다. 강변으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서 걷기 좋은 길입니다.

 

캠핑카가 주차되어 있던 공원 주차장... 화장실도 있어서, 차박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자매도시공원...

 

강변 공원길이어서 날씨만 좋다면 누구나 기분 좋게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호박이 많이 열렸더군요. 사진에 몇 장 담아봤습니다.

 

이어지는 공원길...

 

왼쪽으로 보이는 나지막한 산 위 정자가 오늘 목적지입니다.

 

칠곡보도 지나고... 이건 여담입니다만, 다음 칠곡 여행길에는 칠곡보를 진짜 건너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칠곡보에는 누구라도 걸어서 지나갈 수 있는 길이 마련되어 있으니...

 

관호산성 공원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걷기 싫으신 분들은 차로 여기에 주차를 하고, 정자까지만 걸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높은 데서 경치만 감상하실 분들은...

 

관호산성에 대한 설명판...

 

걸어 올라 정자 쪽으로 향합니다.

 

그렇게 도착한 관호산성 관평루...

 

지극히 당연한 소리겠지만, 경치가 아주 좋습니다. 바람까지 시원하게 불어서, 더욱 기분 좋았던 장소... 봄가을 들꽃이 필 때 제가 소개해드린 길을 걸으신다면 아주 안성맞춤이 아닐까 싶네요.

 

잠시, 흐르는 낙동강 물만 바라보아도 힐링이 됩니다.

 

내려오는 길은 뒤쪽 편으로 택했습니다. 이쪽 방면 길도 잘 관리가 되어 있네요.

 

그렇게 끝까지 내려오면 나오는 칠곡보 오토캠핑장... 여기서도 언제 캠핑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그렇게 캠핑장을 끝으로, 다음 여행지 쪽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칠곡 관호산성 둘레길... 힘들거나 위험한 구간이 없는 곳이어서, 운동화만 신었다면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입니다. 걷기 좋아하는 분, 봄가을에 칠곡을 방문하신다면 여기 추천해봅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