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부여 5일장 홍산장날 장터
반응형

부여 홍산 5일장 장날 장터

 

오늘은 충남 부여에 있는 전통시장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홍산 5일장... 부여군 홍산면에 위치한 이 재래시장은 아직까지도 5일마다 장이 서는 전통시장으로, 끝 날짜가 2일과 7일 그러니까 매월 2,7,12,17,22,27일 날 장이 서는 곳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오래된 전통시장은 볼거리 먹거리를 만족시키는 좋은 여행지이기에, 그날 부여를 방문하는 분들은 홍산 전통시장 시간 내어 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부여 홍산시장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저녁 4시쯤에 도착을 했는데, 벌써 파장... 사실, 오후 4시면 5일장만 서는 전통시장일 경우에는 이미 파장을 했어야 하는 게 정상이겠습니다. 여행 계획상 시간관리가 잘못되어 너무 늦게 도착해서 그런데, 그럼에도 아직까지 정리하는 상인들이 남아있다는 점에선 꽤나 활성화가 잘 된 5일장이라는 추측도 가능하겠습니다.

 

 

장옥이 옹기종기 붙어 있는 전통시장 입구...

 

그 옆에 있는 주차장... 이런 주차장이 시장 주변으로 여럿 보이던데요 장날 방문하시면 이곳에 주차를 하셔도 되고, 바깥쪽 대로변에도 주차가 가능한 곳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부여 홍산시장 5일장 장옥안으로 들어섭니다. 벌써 파장한지라 썰렁하네요.

 

뻥튀기 아저씨는 아직까지 주문받은 것들이 남아있는 모양입니다.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계시네요.

 

남은 좌판들 기웃거리며 구경합니다. 오전에 방문해서 활기찬 시장을 구경 다녔어야 하는데...

 

여기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국밥집에서 식사도 한 끼 하고, 어저께 소개해드렸죠.

 

식당 쪽에 있는 시장 출입구로 나오니, 여기도 작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시장 바깥쪽에 있는 한 건물... 오래된 세월이 그대로 멈춰 있습니다.

 

부여 홍산시장 홍산 5일장...

 

좀 더 일찍 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곳입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그땐 꼭 일찍 와봐야겠습니다. 여하튼, 끝날짜가 2일과 7일인 날에는 여전히 5일장이 서는 전통시장이니, 그날 부여를 방문하신다면 시장 구경 추천해봅니다. 국밥집 국밥도 맛있으니, 덤으로 추천하구요.

 

아래는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돌아본 후기와 주변 맛집들 후기입니다.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개인적으로 전통시장이나 5일장 구경다니는걸 좋아 합니다. 간혹 여행을 다닐 때도 지역의 전통시장은 꼭 여행 코스로 찾아가는 편인데요, 갈때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곤 합니다. 시장 근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