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보령 막걸리 미산 생막걸리 순곡 생 동동 모레미
반응형

보령 막걸리 미산 생 막걸리 순곡 생동동주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충남 보령 여행길에 먹었던 막걸리와 동동주 하나씩을 소개할까 합니다. 하나로마트에 들려서 우연히 구입을 한 것인데, 그 맛이 좋고 또 뒤끝도 좋아서 추천하고픈, 미산 생막걸리와 생동동주... 막걸리 좋아하는 분이라면 보령 여행길 꼭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령 시내에 있는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막걸리와 동동주입니다. 원래는 막걸리 하나만 사려고 했으나 두 개의 상품이 같은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것을 확인하고, 가격이 비싼 동동주만 구입하려 했습니다. 그러다가 두 가지 모두 먹어보자 싶어서 어찌어찌 두 개 모두 구입하게 되었네요.

 

보령 미산 순곡 생 동동주... 가격은 2400원... 마트에서 파는 막걸리가 2400원이어서 놀람과 더불어 호기심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마트에서 구입한 막걸리 중에선 가장 고가... 아마도, 동동주여서일까 싶기도 합니다. 사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이런 종류의 술은 동동주나 막걸리나 큰 차이가 없는데, 이건 꽤나 비싸더군요.

 

보령시 미산면에 위치한 미산 양조장이라는 곳에서 제조된 것... 동동주여서 그런지 도수도 높습니다. 10%...

 

유통기한은 한 달...

 

장인정신으로 정성껏 빚은 생막걸리... 거기다가 가격도 2400원... 기대가 됩니다.

 

한잔 채워봤습니다.

 

그리고 맛도 봤구요. 도수가 높아서 그런지, 첫맛에 강렬합니다. 하지만, 술술 넘어가는 것이 참 매력적인 맛이네요. 이 막걸리가 좋은 이유는 뒤에 소개해드리는 다른 막걸리까지 함께 두병이나 먹었지만(둘이서 나누어 마셨으니, 한 병이 조금 넘겠네요.), 트림 한번 안 나오더라는... 거기다가 입가심(?)으로 맥주 500 한 캔까지 더해서 먹었는데도, 다음날 약간의 숙취도 없더라는... 이튿날 먹은 지 안 먹은 지 느낌이 없는... 여하튼, 이 막걸리는 먹을 때보다는 먹고 나서 좋은 술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 좋은 동동주였습니다.

 

다음은 보령 미산 생막걸리...

 

같은 양조장에서 생산된 것입니다. 여느 막걸리처럼 도수는 6%... 가격은 1450원... 이것도 다른 동네의 막걸리보다는 몇백 원 비싼 편입니다.

 

효모가 살아 숨 쉬는 명주... 역시 기대가 되네요.

 

한잔 부어봤습니다.

 

그리고 맛을 봤구요.

 

앞에 먹은 술이 워낙에 강렬해서 굉장히 순하게 느껴졌습니다. 이것 또한 뒤끝이 깨끗한 술이 틀림없는 것이, 앞에 먹은 동동주와 뒤에 먹은 500짜리 맥주를 섞어 먹었음에도 이튿날 술을 마신 흔적이 전혀 남지 않았다는 것... 트림 역시 한 번도 하지 않고... 여하튼, 기대 이상의 좋은 막걸리였습니다.

 

막걸리 좋아하는 분이라면 보령 가면 꼭 드셔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말씀드린 대로, 이튿날 이 막걸리들의 진가를 느끼실 겁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전통주 목록과 그 후기들...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우리나라 전국 민속주 전통주 종류 목록 지도. 얼마전에 우리나라에도 오랫동안 내려온 전통주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다가 먹어본 진도홍주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