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충남 부여 치킨 맛집 치킨집 부여 시골통닭
반응형

부여 치킨집 치킨 맛집 시골통닭

 

오늘은 이번 충남 부여 여행길에 맛있게 먹은 치킨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여군 부여읍 구아리에 위치한 시골통닭...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다양한 방송에도 소개가 된 곳으로, 1975년에 처음 문을 연 오래된 치킨집이라고 합니다. 부여읍내 부여 중앙시장에 자리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은 곳인지라, 여행길 치킨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치킨 맛집입니다.

 

1. 위치 및 주차

 

말씀드린 대로, 부여 중앙시장 안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치킨집 바로 옆이 시장 주차장이어서 주차하기 편한 편이긴 하나, 그 안쪽까지 들어가는 길이 좋진 않아 보였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휴무일에 대한 표기는 가게에도 없었고 포털 사이트에도 정보로 나와있진 않네요. 연중무휴라고 되어 있는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화 한 통 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밤 11시까지...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입니다. 포장 주문을 하고 주변 동네 잠시 돌아다니다가 받아만 나와서 안쪽은 어떤 구조인지는 모르겠으나, 바깥쪽은 입식테이블이 놓여있고, 방으로 된 안쪽은 좌식 테이블이 보였습니다. 통닭집이라는 느낌보다는 식당 같다는 느낌이 더 많이 들었는데, 통닭을 안주로 식사 겸 겸사겸사 드시는 분이 많은 모양입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 사진을 분명히 찍었는데, 사진이 누락되었네요. 다른 메뉴는 모르겠고, 이곳 시골통닭의 대표 메뉴인 통닭은 포장일 경우 16000원, 가게에서 먹을 경우에는 17000원입니다. 저희는 포장을 해서 나왔기에, 16000원 지불했습니다.

 

 

5. 맛 및 평가

 

포장을 해 온 통닭을 숙소로 돌아와서 풀러 봤습니다. 양념에 치킨무에 소금, 그리고 사이다 캔도 하나 넣어주네요.

 

부여 시골통닭 비주얼... 비주얼 상으로는 그다지 특별해 보이진 않습니다.

 

먹기 좋게 뜯어서...

 

맛을 봤습니다.

 

왜 이곳이 유명해졌는지는, 튀김옷과 껍질의 튀겨진 상태에 있다고 느껴집니다. 거의 바삭한 과자처럼 튀겨진 껍질은 닭껍질에 거부감이 있는 누구라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부위였으니까요. 사람에 따라서는 너무 딱딱한 것 아닌가 라고 느낄 수도 있을 만큼 크리스피한 닭껍질이었는데요, 튀김옷에 무엇을 첨가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맛까지 더해져서 이곳만의 개성 있는 튀김을 만들어내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아니 걸리는 부분은, 튀김옷의 양념이 강해서 먹고 나선 조금 과하다 싶은 생각도 들더라는...

 

부여 시골통닭...

 

방송에도 여러 차례 소개가 된 곳인 만큼, 이곳만의 개성과 맛은 충분히 지닌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더욱이, 1975년에 처음 문을 연 오래된 전통까지 있는 곳이니, 여행길 일부러 들려서 통닭 한 마리 맛을 볼만한 가치는 충분한 가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근처에 부여를 대표하는 정림사지 오층석탑도 있으니, 겸사겸사 부여 중앙시장과 함께 묶어서 돌아보는 것도 나름 알찬 여행코스가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부여 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아래는 전국의 통닭 맛집 목록...

 

전국 치킨맛집 치킨여지도, 전국 치킨 맛집 지도 목록.

전국 치킨맛집 지도 목록, 치킨여지도. 오늘도 이곳저곳을 둘러보다가 재미난 맛집지도가 하나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치킨여지도라는 이름의 전국에 있는 치킨 맛집만 따로 모아놓은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