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고흥 수덕산 생 막걸리
반응형

고흥 수덕산 생막걸리

 

오늘은 이번 전남 고흥 여행길에 처음 맛 본, 생막걸리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고흥 수덕산 생막걸리... 고흥 읍내에 있는 주조장에서 만들어진 고흥산 막걸리로, 탄산의 청량감이 특징이자 장점인 생막걸리입니다. 막걸리 좋아하는 분들은 고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흥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고흥 수덕산 생막걸리입니다. 가격은 1200원이었구요, 상표 아래에 보이는 3대를 이어온 도가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네요. 그만큼 오래된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막걸리인 모양입니다. 뜬금없는 질문일 수도 있는데, 고흥 하면 떠오르는 산은 팔영산인데, 왜 수덕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막걸리일까라는... 쓸데없는 물음이...

 

별거 아닐 수도 있으나, 막걸리 병에 새겨진 아이 러브 고흥이라는 문구가 보기 좋아 보입니다.

 

제가 12월 21일 날 구입을 했으니, 아마도 유통기한이 10일이나 15일짜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흥군 고흥읍에 있는 합동 주조장이라는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막걸리입니다. 

 

한 잔 컵에 채우려다 발생한 참사... 탄산을 누르고 병을 열려고 했지만... 그만큼 탄산이 강한 스타일의 막걸리라는 의미입니다.

 

컵에 한잔 채웠습니다.

 

색깔은 뽀얀 빛이 강한 막걸리였고, 말씀드린 대로 맛에서는 탄산이 강한 느낌의 막걸리입니다. 묵직한 맛보다는 라이트 한 스타일로, 시원한 여름에 더 맛있을만한 맛의 막걸리겠습니다.

 

그렇게 여행길 숙소에서 고흥산 막걸리로 여행의 피로함을 풀었습니다.

 

막걸리 맛이 아주 특색 있고 색다른 것은 아닌데, 탄산의 시원함은 확실히 강한 막걸리입니다. 똑같이 생긴 병인데 1.5L짜리 병도 있어서 그걸로 구입할까 하다가 자세히 보니 그건 동동주였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동동주도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 전통주 지도 및 방문 후기...

 

전국 전통주 종류 지도 목록, 우리나라 한국 민속주 추천...

우리나라 전국 민속주 전통주 종류 목록 지도. 얼마전에 우리나라에도 오랫동안 내려온 전통주의 종류가 많다는 사실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다가 먹어본 진도홍주나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