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장흥 갈만한곳 키조개마을 그리고 수문해수욕장
반응형

장흥 갈만한곳 키조개마을 수문해수욕장

 

오늘은 어제 소개해드린 장흥 삼합 맛집에서 식사를 마치고 돌아본, 주변 갈만한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장흥 키조개 마을과 수문해수욕장... 장흥군 안양면에는 수문해수욕장이라는 작지만 이쁜 해변과, 키조개 마을이라는 장흥군 특화마을이 있는데요, 안양면 쪽으로 여행길 돌아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제 소개해드린 식당, 바다하우스 앞이 장흥 키조개 마을 주차장입니다. 식사를 하시든 주변을 돌아보시든 차는 이곳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건 여담입니다만, 키조개 마을이라는 이쁜 명판이 있지만, 키조개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진 않았습니다. 아마도, 식당보다는 이 마을에서 키조개를 많이 생산한다는 의미 아닐까 싶습니다.

 

 

옆쪽에 보이는 작은 해변이 수문해수욕장입니다.

 

수문해수욕장에 대한 설명판... 이곳에서 고흥 소록도까지 나병환자들을 실어 보낸 모양입니다.

 

작지만 이쁜 해변이었구요, 멀리 보이는 바다 위 데크까지 가보기로 했습니다.

 

뒤쪽으로 보이는 풍경... 고깃배 앞쪽이 장흥 키조개 마을 명판이 있는 주차장...

 

백사장 옆쪽에 있는 작은 데크길을 따라 걸었습니다.

 

그다지 넓지 않은 소나무 숲이 하나 나오는데, 그 안쪽에 평상이 여러 개 놓여있더군요. 여름 해수욕의 계절이 오면, 치열하게 쟁탈전이 벌어질만한... 아마 그때는 무료는 아니겠죠...?

 

그렇게 멀리서 보았던 바다 위 데크에 도착했습니다.

 

물 위에 떠있는 배들...

 

거기서 돌아본 풍경입니다. 왼쪽 편에 멀리서도 보이는 독특하게 생긴 건물이 있던데, 집에 돌아와서 찾아봤더니 작은 리조트더군요. 아마, 이곳 역시나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겠나 싶습니다.

 

뒤로 돌아본 장흥 수문해수욕장...

 

돌아가는 길에는 해변 모래사장을 걸었습니다. 겨울에 걸어보는 해수욕장도 나쁘진 않네요.

 

장흥 키조개 마을과 수문해수욕장... 저는 밥 먹으러 온 김에 들려본 곳이지만, 그냥 드라이브 삼아서 방문해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고흥 특산품(?)인 키조개로 식사까지 즐기신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장흥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