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전남 고흥 여행 추천 코스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반응형

전남 고흥 추천 여행코스 우주발사전망대

 

오늘은 전남 고흥 여행 코스 중 추천 코스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고흥군 영남면 남열리에 위치한 이곳은 우주선 발사대를 꼭 닮은 외형의 해안 전망대로, 주변 경관이 그림 같아서 고흥 여행길 꼭 가봐야 할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편한 마음으로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신다면, 누구라도 후회가 없을만한 그런 곳...

 

고흥 우주발사전망대에 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멀리서 보이는 모습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

 

 

아래의 사진은 우주발사전망대 아래쪽에 있는 이쁜 해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남열 해돋이 해수욕장이라는 곳인데요, 이곳도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우주선 발사대를 닮은 전망대 앞 주차장입니다. 주차장이 널찍하니 주차하기 편한 곳입니다. 참고로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주차장에서 남열해돋이 해변 방향으로 바라본 모습... 경치가 장난이 아닙니다.

 

전망대로 들어섭니다.

 

주차요금은 없었으나, 입장료는 있더군요. 성인 기준 2천 원... 입장료 면제나 할인이 되는 경우들이 많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옥외 전망대부터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집트렉을 운영하는 모양이었습니다. 저희들이 갔을 적엔, 잠시 운영을 중지한 상태였지만... 기회가 된다면 집트렉을 타보는 것도 괜찮을 경험으로 여겨집니다. 바다 위를 나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만한 위치였으니까요.

 

3층 옥외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어디서든 경치는 끝내줍니다.

 

아래의 계단을 통해서 내려가면, 사진에 보이는 남열해돋이 해수욕장까지 걸어서 다녀올 수 있습니다. 내일은, 그 과정을 따로 소개해드릴까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층에서 7층 회전 전망대까지는 계단을 통해서 걸어 올라갔습니다. 물론, 엘리베이터를 이용해도 됩니다만...

 

7층은 회전전망대이면서 카페의 기능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어디서 보더라도 절경이지만, 액자 역할을 하는 유리 너머로 보이는 풍경은 더욱 멋지네요.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피 종류는 4천 원에서 5500원 정도 합니다. 꼭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자리가 비어있으면 앉아서 풍경을 감상하셔도 되구요. 편한 마음으로...

 

7층이 회전 전망대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진짜 회전을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사진이 그 증거... 한 바퀴 도는데, 약 1시간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그렇게 아이스크림 하나 먹으면서 회전 전망대에서 멋진 풍경 감상하다가, 호기심이 생겨 아래쪽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해수욕장은 내일 따로 소개해드릴까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일단, 경치가 너무 좋아서 고흥 여행길 꼭 가볼 만한 여행코스라 생각을 합니다. 전망대에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천천히 즐기는 풍경이 가장 여유롭고 좋겠지만, 전망대 주변을 걸으면서 즐기는 경치도 나쁘진 않으니, 고흥 여행길 꼭 한 번은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더불어, 아래쪽에 보이는 해변까지 한데 묶어서 돌아보신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고흥 여행코스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는 가볼 만한 또 다른 고흥의 추천 여행지...

 

소록도... 고흥 관광지 갈만한곳 여행코스...

고흥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 소록도를 찾아가봤습니다. 소록도는 원래 한센병 환자들을 격리해서 치료하던 치료시설이 있던 곳으로, 현재는 일반인들에게 제한적으로 개방이 되어 일종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