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서울 백반 맛집 공릉동 골목식당 경복식당
반응형

서울 백반 맛집 노원구 공릉동 골목식당 경복식당

 

오늘은 어제도 잠시 언급을 했듯이, 서울 둘레길 1코스를 걷고 나서 식사를 했던 식당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경복식당... 오로지 백반 한 가지 만을 취급하는 동네 백반집으로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가성비 좋고 푸짐한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근처 지날 일이 있을 때 점심 한 끼 추천해봅니다. 아니면, 저희처럼 서울 둘레길 1코스를 걷는 분에게도 추천해보구요.

 

1. 위치 및 주차

 

서울 공릉동 경복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조금은 조용한 골목 한쪽에 자리한 아주 작은 규모의 식당이었고, 주차장이 따로 마련된 식당은 아니었습니다. 따라서, 주차는 알아서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구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는 월 식사 결제한 분들을 위한 시간대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사진에서도 알 수가 있듯이, 굉장히 규모가 작은 식당입니다. 입식 테이블 6개가 놓인 규모니까요. 따라서, 식사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는 분들은 대기시간이 있을 확률이 상당히 높은데, 그 부분은 꼭 감안해서 방문하셔야 하겠습니다. 근무하는 분은 총 3분이 계셨고, 저희는 오후 2시 30분이 넘어서 방문하였습니다. 그래서, 대기시간 없이 곧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백반 7천 원, 제육볶음 추가 3천 원... 오로지 한 가지 메뉴... 저희는 백반 2인분에 제육볶음 추가해서 총 17000원 지불했습니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백반 6천 원에 제육 추가가 2천 원이었다고 하는데, 그때는 가성비까지 굉장히 좋은 식당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고 하네요. 여전히 나쁘지 않은 가성비지만, 그전에 방문했으면 보다 더 큰 감동을 받지 않았을까 하는 쓸데없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도, 메뉴판에 있는 죄송합니다 라는 문구는 얼마 전에 올린 가격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식당 한쪽 편에 있는 설명판... 읽어볼 만합니다.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서빙됩니다. 그냥 한눈에 봐도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3천 원에 추가한 제육볶음... 추가하지 않을 수 없는 메뉴...

 

저희들이 방문했을 때 국은 김칫국이 나왔는데, 굉장히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1인당 한 마리의 가자미 구이... 역시, 별미...

 

반찬은 총 10가지가 나왔는데, 모두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맛이 강하지도 그렇다고 약하지도 않은 손맛 좋은 집밥 느낌의 반찬들...

 

제육볶음으로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서울 둘레길 1코스를 6시간 걷다가 방문한 곳이어서, 솔직히 밥이 맛이 없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게눈 감추듯이 먹었구요. 하지만, 아마 둘레길을 걷지 않았어도 분명히 맛있게 먹을만한 그런 차림이었는데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한상 차림의 백반이었습니다.

 

진짜, 밥 한 톨 잔반 하나 남기지 않은 깔끔한 마무리... 

 

서울 백반 맛집 공릉동 경복식당...

 

맛집 찾기를 좋아하는 분이 아니라면 일부러 갈만한 곳은 아니겠지만, 식사 시간 근처 지날 일이 있다면 추천하고픈 백반집입니다. 서울 사는 분들 중에서 백반 좋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니면, 서울 둘레길 1코스를 걸으실 분들, 그러니까 화랑대역을 지나 시는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