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해남 경양식 맛집 브뤼셀 돈까스
반응형

해남 경양식 맛집 브뤼셀 돈까스

 

오늘은 이번 전남 해남 여행길에 맛있는 저녁 한 끼 해결하게 해 준 경양식집 한 곳 소개할까 합니다. 해남군 해남읍 평동리에 위치한 브뤼셀... 돈까스나 스파게티 등을 취급하는 오래된 식당으로,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해봅니다. 참고로 저희는 돈까스 종류로만 먹어봤는데, 퀄러티가 좋았습니다. 옛날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 좋아하신다면, 추천...

 

1. 위치 및 주차

 

해남 브뤼셀에 도착했습니다. 가게는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해남 읍내 대로변이니까요. 대신, 따로 주차장이 마련된 식당은 아니니 주차는 알아서 해결해야만 합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문을 연다고만 되어 있습니다. 문을 닫는 시간은 표기가 되어 있지 않더라구요. 포털사이트에도 자세한 정보는 나와있지 않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인 모양입니다. 모르고 갔다가, 대략 20분쯤 기다렸네요. 주변 동네 구경하면서...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 몇 장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정면에 샐러드바가 준비되어 있고, 테이블이 여기저기 공간마다 적당한 위치에 놓여 있습니다. 아주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아닌데, 그렇다고 허접한 느낌도 안 듭니다. 적당히 레트로 하면서 적당히 세련된...

 

이 브뤼셀의 가장 큰 장점... 작은 샐러드바입니다. 경양식집에서는 보기 힘든 구성인데, 원하는 야채나 반찬(?) 등을 직접 가져와서 양껏 먹을 수 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판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돈까스 종류, 스파게티 종류, 볶음밥 종류 등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지만, 저희는 경양식 대표 메뉴인 돈까스로 주문을 했습니다. 만원짜리 왕돈까스 하나와 8900원짜리 치즈 돈까스 하나씩... 총 18900원 지불...

 

 

5. 맛 및 평가

 

잠시 기다리면 수프부터 나옵니다. 역시, 옛날식...

 

수프에 후춧가루 조금 추가한 다음, 샐러드바에서 먹고 싶은 야채들로 한 접시 푸짐하게 떠왔습니다.

 

그렇게 수프를 맛있게 다 먹으면, 주문한 메인 음식이 나옵니다. 야채 한 접시 더 추가...

 

왕돈까스... 가격은 만원... 크다고 왕돈까스라기 보다는 돈까스가 두 개가 나와서 왕돈까스입니다.

 

먹기 좋게 썰어봅니다.

 

여기 돈까스 맛있습니다. 소스는 확실히 옛날 맛 그대로이고, 일단 돈까스 고기와 튀김옷이 한 몸처럼 붙어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고기는 얇은 편이지만 원래 이런 식의 돈까스의 특징이 그러하기에 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얇은 두께에 비해선 식감이 상당히 좋은데, 돈까스에 노하우가 확실히 있는 사람이 만들고 튀겨낸 스타일입니다.

 

다음은 치즈돈까스... 가격은 8900원...

 

치즈 돈까스는 보통 튀김옷 안에 치즈를 넣어서 치즈가 흘러내리는 맛에 먹는 게 보통인데, 여기는 일반 돈까스 위에 치즈를 뿌려서 내어주더군요.

 

그런데 이것도 나쁘지가 않더라는... 치즈의 퀄리티도 좋고, 이렇게 먹는 치즈 돈까스의 식감도 괜찮았습니다. 집에서도 치즈 돈까스를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한 접시 추가했다는 반찬들... 돈까스랑 반찬이랑 어울리는 느낌은 아니지만, 이런 게 옛날 경양식집의 즐거움(?) 아닐까 싶네요.

 

은근히 양도 많습니다. 다 먹고 나니 생각보다 배가 부르더라는...

 

깔끔하게 비워진 접시들...

 

후식으로는 콜라, 사이다, 커피가 있었는데, 커피 하나와 콜라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콜라 한 잔은 식사를 하면서 먹었고, 나머지 커피는 식사를 끝내고 먹었습니다.

 

해남 브뤼셀...

 

일단, 돈까스 맛은 확실히 좋습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 이런저런 장점들이 많은 경양식집이니, 해남 쪽으로 여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