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거창여행 경남거창1박2일여행 가볼만한곳 두번째, 거창양평리 석조여래입상(거창의문화재, 보물 제377호)
반응형

'거창여행' 거창1박2일여행 가볼만한곳 두번째, 거창양평리 석조여래입상(거창의 문화재)

 

차를 달려 고견사를 뒤로하고 경남'거창여행' 의 두번째 목적지인 '양평리 석조여래입상' 으로 향합니다.

거창 양평리 석조여래입상은 마을 안에 있습니다.

어떤 집 옆에 차를 세우고 걷자니, 맞은편에 큰개가 누워서 우릴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시골개라 맘이 참 좋구나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어디서 튀어나온 작은개가 얼마나 짖던지요...주인이 나와서 부르는데도 계속 짖어되더군요...조용한 마을에 들어온 불청객같아 구경하는데 좀 민망했습니다.

 

 

 

 


신라시대니 조선시대니 하는 문화재들이 지금까지 전해져 온다는것이 신기하고 고맙기도 한데요, 아무래도 긴 세월동안 어느정도의 파손된 부분이나 복구해 놓은 부분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머리위 천개는 근년에 올려놓은 것이라고 적혀있는데요...너무 아마추어적인 솜씨가 아닌가싶어 씁쓸하네요...
시멘트로 대충 마무리 한것같은...바르다가 여래의 발위에 시멘트물이 뚝뚝 떨어져버린...

여래를 받치는 둥근 대좌도 제가 보기에는 넘 어설프게 붙여놓은 듯 보입니다.
무지한 내 눈이 잘못된 것이길 잠시 바래봅니다^^;;;

 

 

 


감상을 더 하기도 전에, 계속 짖어대는 작은개 때문에 조용한 동네에 방해될까 싶어 허둥지둥 다음 목적지로 떠났습니다.

 

p.s)이 거창여행기는 작년(2012년초)에 다녀온 여행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