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제주 건입동 경치 맛집 산지등대
반응형

제주 건입동 경치 좋은 경치 맛집 제주 산지등대

 

오늘은 이번 제주 한 달 살기 여행 중 잠시 다녀왔던 경치 좋은 곳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시 건입동에 위치한 산지등대... 제주항 여객터미널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위치에 자리한 오래된 등대로, 여행길 근처 지날 일이 있으면 잠시 들려봄직한 장소입니다. 주변으로 사라봉과 별도봉 해안산책로 등이 있어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고, 더불어 제주 동문시장과도 가까워서 가볼 만한 곳이 많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주 산지등대에 도착했습니다. 등대 위쪽으로 작은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세울 공간이 있긴 하였지만, 진입로가 좁은 편인지라 운전에 미숙한 분이라면 맞은편에 차가 있으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개방시간이 있네요. 오전 9시부터이니, 너무 일찍 가진 마시길...

 

차를 주차하고 등대 쪽으로 향합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등대 16경...

 

산지등대는 이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고, 제주도에 있는 등대 중에선 우도 등대와 마라도 등대가 보입니다.

 

성안올레라는 걸어볼 만한 제주길이 있는 모양입니다. 파란색 대신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다는 점을 제외하곤, 제주 올레길 표식과 거의 같아 보입니다.

 

등대스탬프투어...

 

제주 산지등대 안쪽으로 들어섭니다.

 

6월부터 9월 하절기 금요일 밤 7시에는 버스킹도 하는 모양이네요. 일몰이 아주 좋은 장소라던데, 그 시기에 제주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이곳 와볼 만한 가치가 더욱 있겠습니다. 멋진 노을도 감상하고, 버스킹도 즐기고...

 

등대 안쪽에 이쁜 카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등대 안에 이런 카페가 있는 것은 처음 봤습니다.

 

더 안쪽으로는 작은 갤러리도 있었구요. 보기보다 색다른 공간이 많이 자리한 곳입니다.

 

갤러리 안쪽을 돌아보고 싶었지만, 마스크를 차에 두고 오는 바람에 창을 두고 밖에서 몇 장 사진 담아봤습니다. 이젠 실내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었지만, 습관이 무섭네요.

 

바다 쪽...

 

오른쪽으로 별도봉 해안산책로가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제주의 여행코스 중 하나로, 꼭 한번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에 있는 예전 여행길의 후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주 산책코스 별도봉 산책로 해안산책로

제주 산책코스 별도봉 해안 산책로 이번에 다녀온 제주여행길 잠시 걸어봤던 산책로입니다. 별도봉 산책로... 제주시 화북1동 동쪽해안에 자리잡은 별도봉을 중심으로, 약 1.8키로미터의 절벽을

noproblemyourlife.tistory.com

뒤돌아본 모습... 작은 공간이지만, 아기자기하니 이쁩니다.

 

설정 사진 한 장...

 

등대 위쪽으로도 잠시 올라가 봤습니다.

 

제주항 국제여객터미널이 바로 내려다보입니다. 제주도를 배를 타고 들어오시는 분들은 아마 다들 이곳을 지날 겁니다.

 

그렇게 잠시 제주 산지등대를 돌아보고, 다음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제주항을 통해 제주를 자주 방문하였지만, 그 항구 바로 앞에 이런 장소가 있는지는 몰랐네요. 말씀드린 대로, 여름철엔 버스킹도 열린다고 하니 그 시기에 제주를 방문하는 분들은 겸사겸사해서 이곳 방문 추천해 봅니다. 경치도 좋고 또 다른 볼거리도 있으니... 제주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