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먹거리 천국 거제 고현시장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먹거리 천국

 

 

오늘은 이번 거제여행길에 잠시 돌아봤던 거제 고현시장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거제 시청이 있는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시장으로, 거제에선 가장 큰 규모의 시장 중 하나입니다. 시장 안쪽으로 여행길 먹어볼 만한 먹거리들이 많은데, 고현동 쪽 볼거리를 찾으신다면 여기 고현시장도 괜찮습니다.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만족시켜 주는 곳이니까요.

 

차는 거제 고현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장 안에 있는 식당 등에서 식사를 하거나 물건을 구입하면 주차권을 주는데요, 보통 1시간은 무료입니다. 저도 어저께 소개해드렸던 충남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받은 주차권으로 무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시장 전체를 지붕이 덮고 있어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시장구경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 아주 크진 않고 그렇다고 작은 규모도 아닌데, 여행길 잠시 시간 내서 돌아보기 좋을만한 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날도 휴일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아주 많더라는... 그래서, 주차하기 쉽진 않았다는 단점은 있었지만...

 

 

옛날 가마솥 시골통닭집이 있어서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사진에는 옛날 통닭만 있는데, 여기서 닭강정 구입했습니다. 사실, 닭강정이리가 보다는 순살 양념치킨에 더 가까운 스타일이었지만, 맛도 제법 괜찮고 양도 푸짐해서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여긴, 내일 따로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고현시장에 오면 먹고 싶은 김밥집... 김밥 한 줄 1500원... 여기도 다음에 방문해서 따로 소개토록 하겠습니다. 사실 여기는 예전 여행길에 들리려고 했으나 마침 그날 문을 닫아서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엔 꼭 1500원짜리 김밥 먹어보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전집도 몇 곳 보이고...

 

 

해산물집과 횟집에 사람들이 은근 많이 몰려 구입하더군요. 저희 같은 여행객인지 현지인들인지는 모르겠으나, 호기심을 자극할 만큼 손님이 많았습니다. 이날이 빨간 날이었는데 손님이 많은 건 이유가 있겠죠. 고현시장 횟집이나 해산물집이 그만큼 저렴하고 신선하다는, 뭐 그런 이유로 추측됩니다.

 

 

공영주차장 1층은 사진처럼 장터로 되어 있습니다. 바깥쪽은 곧바로 시장과 연결되어 있고...

 

 

그렇게 잠시지만, 거제 고현시장을 돌아봤습니다.

 

 

고현시장은 개인적으로 거제도 올 때 서너 번은 들린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장 안에 있는 맛집과 먹거리 때문... 가성비 좋은 맛집과 먹거리들이 많으니, 거제 가면 꼭 한 번 가보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고현시장 주변 맛집만 따로 정리해서 소개해보는 것도 해볼까 합니다. 어쨌건, 거제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