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익산 탕수육 맛집 포장도 추천 대일분식
반응형

익산 탕수육 맛집 포장 맛집 대일분식

 

 

오늘은 이번 익산 여행길에 포장해서 먹었던 익산 탕수육 맛집 한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전북 익산시 창인동에 위치한 대일분식...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우리분식 바로 옆 가게로, 똑같은 메뉴를 똑같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라면과 1인분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의 탕수육만 취급하는 곳으로, 그때의 방문이 인상적이어서 이번 익산 방문 때도 바로 옆 가게인 대일분식을 찾아가 봤습니다. 이번엔 탕수육만 포장해 봤는데요, 역시 괜찮더군요. 옛날 탕수육 좋아하는 분들, 익산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

 

익산 탕수육 맛집 대일분식에 도착했습니다. 지난번 바로 옆 우리분식을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주변이 눈에 많이 익습니다. 가게 바로 옆이 시장 공영주차장이고 30분은 무료여서 주차하기 편리한 편입니다. 30분에서 1시간 사이는 주차요금이 500원 정도여서 큰 부담도 되지 않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놓인 탕수육 모습도 옆 가게랑 똑같네요. 이쪽이 양이 훨씬 많고, 가게 크기도 더 큰 편이었습니다.

 

 

2. 영업시간 및 휴무일

 

영업시간에 대한 표기는 없었고, 휴무일은 사진과 같이 매주 둘째 넷째 화요일이라고 합니다.

 

 

3. 가게 내부 및 분위기

 

가게 내부 사진을 카메라에 담고 싶었지만, 사진처럼 좌석을 가득 매운 사람들이 비좁은 가게에서 식사를 하고 계셔서 자세히 담지는 못했습니다. 대충 느낌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장 안에 있는 오래된 분식점 느낌입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 및 가격표 사진입니다. 탕수육 1인분 3000원,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라면류를 3500원에서 4500원 사이의 가격대에 판매 중입니다. 라면 종류는 바로 옆 우리분식보다 훨씬 더 많은 것 같네요.

 

 

5. 맛 및 평가

 

원래 계획대로 탕수육만 5인분 포장해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15000원 지불...

 

 

차를 타고 한달살기 숙소로 돌아오면서 몇 개 맛을 봤습니다. 전형적인 옛날 탕수육, 바로 옆 가게와 흡사한 맛... 고소한 맛...

 

 

검은 비닐봉지 안에는 탕수육이 담긴 종이봉투와 탕수육 소스가 담긴 비닐봉지가 들어있습니다. 소스도 넉넉하게 챙겨서 주는데, 소스도 옛날 탕수육 소스 모습 그대로입니다.

 

 

탕수육 맛은 보이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옛날 중국집 탕수육... 적당한 튀김옷과 적당한 두께의 고기... 맥주 안주로 좋은 스타일... 참고로, 양은 일반 중국집 탕수육의 대짜 크기쯤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익산 탕수육 맛집 대일분식에 대한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옛날 탕수육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곳으로, 옛날 탕수육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가볼 만한 곳입니다. 더불어, 옆 가게의 경험을 섞어서 이야기하자면 라면맛도 훌륭하기에 라면도 추천해 봅니다.

다음은 지난번 방문했던 옆 가게 우리분식에 대한 후기...

 

2023.09.10 - [먹는즐거움/분식류] - ▶1인분 3천원 익산 우리분식 탕수육 짬뽕라면도 추천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