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김유정 문학촌 리뷰 사진 간단 후기
반응형

김유정 문학촌 리뷰 사진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김유정 문학촌 리뷰 후기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김유정 문학촌은 개인적으로 10년쯤 전에 방문했던 곳인데, 오랜만에 다시 가봤더니 옛 기억도 나고 해서 더욱 좋았던 장소입니다. 주변으로 10년쯤 전관 아주 많이 변한 모습이었는데요, 그래서 더욱 재미난 여행이었습니다.

 

 

먼저, 김유정 생가부터 돌아봤습니다. 10년 전 여행길에도 가봤던 곳...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김유정 생가는 입장료가 있습니다. 10년 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주변으로 새로운 시설들이 만들어지면서 생긴 것 같네요. 어쨌건, 김유정 생가와 조금 있다 방문할 김유정 이야기집은 성인 기준 입장료 2000원이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2014년에 방문했던 후기입니다. 아래 방문 후기를 보고 이번에 다녀온 후기를 봐도 좋고, 이번 후기를 살펴보고 예전 후기를 읽어봐도 재미나실겁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김유정문학촌... 춘천시 가볼만한 여행코스... 김유정 문학관 김유정생가...

춘천시로 떠난 여행중에 들린 김유정문학촌입니다. 김유정문학촌은 '봄 봄' 으로 유명한 소설가인 김유정 선생께서 태어난 생가터에 세운 문학관으로, 춘천을 여행하신다면 한번 가볼만한 여행

noproblemyourlife.tistory.com

김유정 생가를 찬찬히 돌아봅니다. 생가는 10년 전과 똑같은 모습 그대로더군요.

 

 

특히나 김유정의 소설 봄봄을 테마로 만든 이쁜 동상은 기억이 생생해서 더욱 반가웠습니다. 그 때도 와이프와 여기서 기념 사진을 찍었었는데...

 

 

소설 속 짧은 대사지만, 많은 것을 함축하는 아주 재미난 문구입니다. 해학적이고...

 

 

생가 바로 옆에 있는 김유정기념전시관으로 향합니다. 예전 방문길에도 잠시 돌아봤던 기억이 있는 곳...

 

 

하나의 공간으로 된 작은 기념관이지만, 김유정 선생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 1908년생인 선생...

 

 

우리나라 나이로 8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10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점...

 

 

생가를 나왔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쪽에 있는 김유정이야기집으로 향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여기도 입장료가 있어야 돌아볼 수 있는 곳인데요, 김유정생가에서 입장료 2000원을 지불하면 여기서도 관람이 가능한 티켓을 줍니다.

 

 

보기보다 공간이 굉장히 넓었고, 볼거리 또한 아주 많았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김유정 선생의 삶... 2남 6녀였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형이 없어서 8살의 나이로 상주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김유정 선생의 청년 시절...

 

 

소설 봄봄은 실존인물에게 벌어진 실제이야기로 쓰여진 작품이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소설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그 생각을 실천에는 못 옮겼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꼭 읽어봐야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생의 다른 작품들까지도... 참고로, 김유정 선생은 29살에 결핵으로 운명을 달리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김유정이야기집까지 돌아보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김유정이야기집에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생가보다 훨씬 더 볼거리가 많으니, 여긴 꼭 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주차장 옆 마당에 있는 재미난 조형물에서 기념 사진 한 장...

 

 

이렇게 이번에 돌아본 김유정 문학촌 리뷰와 김유정 문학촌 사진 및 후기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김유정 문학촌은 춘천시를 대표하는 볼거리이자 특별한 명소이니, 춘천쪽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다음은 김유정 선생의 나무위키 정보... 김유정 문학촌 방문 전에 한 번 읽어보면, 가시는 여행길이 더욱 알찰겁니다.

 

▶소설가 김유정 나무위기 정보 바로가기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