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마이하우스(My House)]... 대구앞산맛집, 대명동맛집... 샤브샤브와 대패삼겹살 모두 무한리필 가능한 맛집...
반응형

마이하우스 앞산맛집 대명동 맛집

오늘은 대구 '대명동'에 위치한(앞산) '마이하우스' 라는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은 '샤브샤브'와 '대패삼겹살' 그리고 여러고기들을 모두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마이하우스

 

뭐 그럴때가 있지 않나요?

샤브샤브도 먹고 싶고, 대패삼겹살이나 오리고기 같은것들도 구워서 먹고 싶은 그런날.

그런 날엔 이곳에 아주 적절한 맛집인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 '마이하우스' 라는 음식점이 어떤곳인지 함께 가보실까요...

 

일단 위치는 앞산순환도로 식당가 많은 길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설명을 드리긴 어려우니, 장소는 네비를 이용하시는게 편하실것 같네요.

일단 가게 앞에 차를 주차시키고 식당안으로 들어갑니다. 가게 앞에도 한 20대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는데, 사장님 왈 옆에 묵집을 돌아가면 거기에도 주차장이 있다고 합니다. 혹 만차가 되었을땐 그쪽을 이용하시면 될듯 하네요. 참고하시구요.

 

마이하우스외부전경

식당내부는 그냥 평범합니다. 우리가 보통가는 그냥 고깃집이나 샤브샤브집과 달라보이는건 없습니다. 테이블에 의자, 식당 안쪽으로 보면 신발벗고 들어가서 앉는 좌식으로 된 테이블도 있고, 여하튼 평범합니다.

저희들이 갔을때가 오후 1시정도 였는데요, 테이블이 손님들로 거의 가득찬 상태였습니다. 정말 바글바글 하더군요. 아마도 최근에 행사한 소셜할인행사 때문인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들도 그걸로 구입해서 갔구요.^^

 

자리에 앉으면 샤브샤브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함께 불판과 소스가 기본으로 세팅이 됩니다.

그런데 이 불판이라는게 상당히 신기해서 처음엔 어리둥절합니다. 그러니까 위에 말씀드린데로, 샤브샤브냄비와 고기를 굽기위한 불판이 하나로 만들어져서 생김새가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누가 발명한지는 몰라도 머리가 아주 비상한것 같습니다.

소스는 간장소스와 칠리소스 그리고 깨소스 이 세가지가 기본으로 나오구요...

 

마이하우스독특하게 생긴 불판

 

마이하우스소스류

일단 샤브샤브와 고기를 굽기전에 샐러드로 입맛을 돋굽니다. 별건 없지만, 가격대비해서 나름 양질의 재료로 보입니다.

 

마이하우스샐러드

 

그런 다음에 버섯, 야채, 고기를 한 접시씩 담아 옵니다.

 

마이하우스버섯

 

마이하우스야채

 

마이하우스고기류

야채는 샤브샤브 냄비에 넣구요, 고기는 불판에 올립니다.

이건 아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고기는 그냥 구워만 드시는게 나을듯 싶네요. 그러니까 샤브샤브육수엔 담그지 말고 그냥 불판만 사용해서 구워서 드시는게 좋을것 같다는 설명입니다. 그렇게 먹으면 샤브샤브 육수 또한 깔끔하게 유지하며, 야채까지도 깔끔하게 먹을수가 있으니까요. 왜 샤브샤브 먹다보면 고기 때문에 육수가 탁해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것 싫어하시는분은 저처럼 이렇게 드시면 보다 깔끔하게 드실수가 있겠습니다. 뭐 이건 아주 개인적인 방법이고 생각이니 그냥 참고만 하시길 바랄께요...

 

마이하우스

 

자, 고기와 야채가 익을 동안 죽을 담아왔습니다.

전복죽, 소고기표고버젓죽, 야채죽, 매생이죽 이렇게 네가지인데요(종류가 다양합니다), 다들 먹을만 하더군요. 이집은 죽 포장판매도 합니다. 가격은 지금 생각이 안납니다만...^^::

 

마이하우스여러종류의 죽

 

익은 고기와 익은 야채를 열심히 건져 먹습니다. 야채 한접시 더 추가하구요...

 

마이하우스

 

열심히 먹다가 테이블에 있는 가격표를 사진에 담아 봤습니다(메뉴판은 없습니다.). 아, 죽포장 6000원이네요. 전복죽은 12000원. 시간제한이 100분이 있긴한데, 웬만하신분들은 그 정도면 식사시간으로 충분하시리라고 봅니다.

평일점심가격이 12800원인데요, 비싸다고 하면 비싼가격일수도 있겠으나, 샤브샤브와 구운고기를 무한리필로 배부르게 먹을수 있다는 점에서 보면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죽 또한 마음껏 먹을수가 있구요.

 

마이하우스가격 혹은 메뉴표.

 

고기한점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호주산 소고기 인데, 담백하니 맛나더군요.

사진에 보시다시피 불판에 기름이 많죠. 저 기름을 섭취하지 않으려면 제가 쓴 방법대로 먹는게 진리인것 같네요...

 

마이하우스

 

고기와 야채는 계속 불판위에 올려집니다...

 

마이하우스

 

막간을 이용해서 세팅되어 있는 또 다른종류의 죽들을 맛봅니다. 미역국, 크림스프, 호박죽, 단팥죽 되겠네요. 이것들도 다들 나름 맛있습니다.

 

마이하우스

 

또 고기와 야채가 불판위에 올려지고...

 

마이하우스

 

그만 먹으려다 마지막으로 '한판더' 를 외치며 마지막 고기와 야채를 올립니다.

사실 저희부부 사진으로 찍은것 보다 훨씬 더 많이 먹었습니다...^^

 

마이하우스

 

그렇게 깔끔하게 식사를 끝냅니다. 깨끗이 먹었죠...?^^

 

마이하우스

 

배가 부르다고 디저트를 거를순 없으니, 커피와 약간의 과일로 마무리를 합니다.

 

마이하우스

 

그리고 배를 두드리며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계산하는 입구쪽에 재미난게 있어서 사진에 담았습니다. 어찌보면 사소해 보일수도 있는거지만, 나름 신경을 많이 쓰신 모습입니다. 저희 부부 당연히 하나씩 챙겨왔구요...^^

 

마이하우스

 

자, 그럼 앞산(대명동)에 위치한 '맛집', '마이하우스' 에 대한 개인적인 총평입니다.

이집은 먼저 말씀드린데로, 샤브샤브도 먹을수 있고 또 대패삼겹살등 고기도 구워먹을수 있는 그러니까 두가지 음식을 모두 한꺼번에 무한리필로 먹을수 있다는 데에 굉장히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평상시에 잘 먹을수 없는 여러종류의 죽 또한 맛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데요, 굉장히 독특한 컨셉에다 이색적인 구성이라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 또한 웬만한 샤브샤브식당의 일반적인 가격과 비슷하니 크게 부담이 되는것도 아니구요.

여하튼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장님도 친절하고 여러가지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 식당인건 분명합니다.

 

마지막으로,

샤브샤브에 빠지지 않는 칼국수나 만두, 혹은 오뎅 등등과 같은, 제가 사진에 담아 오지 않은 많은 재료들도 있었으니까, 혹 제가 찍은 사진에 있는 재료들이 전부라고는 생각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그냥 제가 먹고싶은재료 위주로만 사진에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그럼 시간나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나쁘지 않습니다...

 

p.s)최근에 방문한 샤브샤브 맛집 들입니다. 그러고 보면 샤브샤브 참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2013/01/13 - [먹는즐거움/소셜이용후기] - 가창맛집 스파밸리맛집 허브힐즈맛집 샤브샤브맛집 '대청마루 샤브샤브',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2012/09/15 - [먹는즐거움/소셜이용후기] - [소뜨락 월성점]... [대구 달서구 월성동맛집]... 기대했던것 보단 훨씬 좋았습니다...

 

2012/07/21 - [먹는즐거움/소셜이용후기] - [본리동맛집, 채선당 죽전점]... '쇠고기샤브샤브'... 육수까지 싹 비웠습니다...^^


마이하우스 / 샐러드,채식부페

주소
대구 남구 대명6동 571-8번지
전화
053-653-5555
설명
마이하우스에 오신걸 환영합니다.\n저희 마이하우스는 17년 전부터 토종브랜드로 전국 ...
지도보기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