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담양국수거리 맛집 진우네집국수... 담양 먹거리골목 국수거리...
반응형

전라남도 담양에도 저번에 다녀온 제주도처럼 국수거리라는게 있었습니다. 제주도는 고기국수가 주메뉴이고, 이곳은 멸치국수와 비빔국수가 주메뉴라는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여하튼, 담양을 대표하는 먹거리골목 중 하나인 국수거리에서, 국수로 간단히 여행길 점심을 때웠습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의 영산강 천변으로 아름드리 나무들이 심어져있는 뚝방이 있습니다. 전에 글에서 설명을 해드렸듯이 한쪽편은 관방제림이라고 해서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보호를 받는 지역이 있구요, 거기에서 큰길 하나를 건너면 국수거리라고 이름이 붙여진 먹거리골목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담양국수거리입니다.

마침 점심때여서 국수거리 한켠에 있는 진우네집국수 라는 곳에서, 국수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메뉴판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멸치국수와 비빔국수 가격이 공히 4000원이구요, 여기 국수거리에서 유명하다는 또 다른 메뉴인 계란도 하나 주문을 했습니다. 계란은 3알에 1000원입니다.

잠시 기다리면 삶은 계란과 함께 밑반찬 몇가지가 담긴 접시가 나옵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계란을 하나 까먹을려고 용을 쓰고 있는데(계란이 너무 뜨거웠습니다.), 국수가 서빙이 되더군요. 그래서 완벽하게 한상이 차려집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일단 국수부터 살펴봤는데요, 보통의 국수집에서 먹는 국수의 면발보다는 훨씬 두꺼운 중면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여기 진우네집국수 이외에도 다른 국수집도 기웃기웃 해봤습니다만, 모든 식당에서 사용하는 국수의 굵기가 굵은것이, 아마 여기 국수거리 국수집의 특징으로 보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중면을 좋아하는지라, 나쁘진 않았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한가지, 치명적인 약점을 하나 꼽으라면, 양이 너무 적더라는 겁니다. 특히 비빔국수같은 경우에는 국수 좀 먹는다는 사람에게 걸리면(?) 정말 두 젓가락이면 없어질 양으로, 양에서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모습이였습니다.

이 부분도 여기 진우네집국수 이외의 국수거리의 다른 국수집들을 기웃거려본 결과, 모두 비슷해 보였습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어찌되었건 대충 살펴봤으니, 이제 열심히 먹기만 하면 됩니다.

국수의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대신, 위에 말씀드린대로 양이 너무 적어서 저처럼 많이 먹는 남자분들은, 실망하실수도... 실제로 제 옆 자리의 남자분 두분은 한그릇을 더 주문하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이게 맛이 좋아서 이기도 하겠지만, 양이 적어서 그런 것이니... 여하튼, 이것이 여기 국수거리 국수의 치명적인 약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뭐 어찌되었건 시장해서 그런지 평상시 보다 훨씬 더 빨리 흡입을 했던것 같네요.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나오면서 계란을 삶고 있는 솥냄비의 사진도 담아봤습니다...

양이 적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대신에, 공기 좋고 바람 시원하고, 전망이 좋다는 훨씬 더 치명적인(?) 장점이 있는 곳이 바로 이곳 담양의 국수거리 였습니다. 아마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먹거리 골목이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되는데요, 실제 여름 점심시간에는 자리가 없어서 기다려야 할때도 있다고 하니까요...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그렇게 맛있게 한끼 해결하고 나오면서 국수거리에 있는 국수집 몇군데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지나다니며 대충 살펴봤는데 나오는 음식이 형태는 거의 비슷했구요, 가격도 거의 똑같았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가게별로 국수 이외의 메뉴가 한두가지 추가가 되는 정도의 차이는 있는데(전 종류나 두부김치등), 나머지는 거의 흡사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담양국수거리

 

전남 담양여행길에 들린 담양국수거리...

근처에 죽녹원도 있고 관방제림이라는 또 다른 여행코스도 있으니, 여행길 점심은 이곳에서 해결하는건 어떨까 싶네요. 말씀드린대로 음식의 맛이나 푸짐함이 특별한건 아니였습니다만, 그 위치는 굉장히 특별한 장소이니, 여름철 담양여행길 점심식사 장소로는 아주 강추할만한 곳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러면 맛있는 담양음식 많이 드시고, 오랫동안 좋은 기억으로 남는 담양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우측의 여행후기란을 참고하시면, 보다 다양한 여행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