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경주 보문정 둘러보기. CNN선정 한국에서 꼭 가볼만한곳 중 하나.
반응형

경주에 있는 보문정을 가보았습니다. 경주 당일치기 여행 중 들린 한 곳인데, 이곳 보문정은 CNN의 관광여행사이트인 CNN GO를 통해 선정된, 한국여행에서 꼭 가볼만한 곳 중에서 한곳으로 선정된 장소이기도 합니다.

 

경주 보문정

 


보문정 / -

주소
경북 경주시 보덕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사실 이곳 보문정은 가기 전에 기대를 참 많이 한 곳이기도 합니다. 처음 들어본 생소한 장소이기도 한데다, CNN에서 선정한 한국의 관광명소 50곳 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기에.

하지만, 기대가 커서 그런지 기대한 만큼 큰 감동을 준 장소는 아니였던것 같네요. 물론 제가 절경을 볼수 있는 계절 그러니까 연꽃도 볼수가 있고, 또 벚꽃도 볼수가 있는 그런 시기에 오지 않았던 점이 커서 그러하겠지만...

 

보문정 위쪽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보문정이 보이는 아래쪽으로 내려갔습니다.

한가지, 제 네비게이션만 그런진 모르겠습니다만, 보문정이 네비에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잠시 헤매기도 했습니다.

위치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힐튼 호텔 큰길 대각선으로 건너편 정도라고 설명을 드릴수가 있을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헤매시지말고 잘 찾으시길...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내려가면서 보니, 독특하게 생기긴 했지만 잘 가꾸어진 나무들과 작은 폭포등이 아기자기한 풍광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여기 보문정은 웅장하거나 장대한 경치를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아기자기한 모습들을 보고 사진에 담기에 좋은 그런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싶네요. 그래서 사진을 찍으러 많은 사람들이 오기도 한다고 하네요.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보문정이 있는 연못을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보문정 사진도 카메라에 담아봤구요. 아무래도 겨울철이여서 말씀드린대로 너무 썰렁하다는 생각만 드는것 같습니다. 눈이라도 많이 와서 쌓였다면, 아주 볼만한 경치가 될수도 있었을 터인데...

뭐 여하튼 기대한 크기보단, 그다지 볼만한 풍경은 없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 봄이나 여름에 풀도 꽃도 만발할때, 언제고 다시 한번 더 와봐야겠습니다.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경주 보문정

그렇게 경주 보문정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아마 저처럼 큰 기대를 하고 가신다면 조금은 실망할수도 있는 여행코스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CNN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서 더 할것 같다는 생각이구요. 여행명소나 유명한 맛집같은것들이 보통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에 어쩔수가 없는 현상인듯 합니다.

여하튼, 혹 보문정 나들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봄이나 여름철에 가보시길 권해드리구요,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렸을때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어차피 가야할 여행이라면 보다 볼거리나 추억이 많이 남는게 좋으니까요...

 

경주 보문정

 

p.s)전국의 여행명소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방문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2013/11/20 - [떠나는즐거움/기타 가볼만한곳] - 전국 8경 및 명승고적 그리고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