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화천시장... 강원도 화천 재래시장 5일장 전통시장... 화천장날은 3일과 8일입니다...

강원도 화천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있는 산에 등산도 하고 또 축제구경도 할겸해서 다녀왔는데요, 그 여행의 첫 목적지가 바로 이곳 화천시장입니다. 화천시장은 5일장인 전통시장으로, 화천장날은 끝날짜가 3일과 8일인 날(3일 8일 13일 18일 23일 28일)입니다.

 

화천시장

 

화천시장은 화천읍내 가운데 대로변으로 형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상가가 깨끗하게 정비된걸로 봐서는 상설시장으로도 운영이 되고 있는듯 보입니다. 그러니 굳이 장날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물건이나 식사를 위해서 방문을 해도 상관은 없을듯 싶네요.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상가로 구분이 되어 있는 상설시장부터 둘러봤습니다. 지역이 강원도여서 그런지 메밀전병을 구워서 파는 집들이 상당히 많이 있더군요. 예전 평창여행때 먹어보고 반했던지라 맛을 볼까 하다, 바로 전에 시장에서 국밥으로 식사를 한 터여서 자제를 했습니다. 참고로, 메밀전병은 저렴하고 맛있는 아주 좋은 강원도 먹거리라는 생각을 합니다.

시장 구경을 하다 희안한 이름의 떡을 보게 되었는데, 그것도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사진에는 없는데, 수리취떡이라고 하더군요. 이것도 궁금해서 맛을 볼까 하다 자제를 했는데, 다음 강원도 여행길에는 꼭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여행을 다녀와서 찾아보니 수리취떡은 수리취라는 식물(?)을 재료로 만든 떡이라고 합니다.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상설시장 구경을 끝마치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시장 주차장이 있는데, 그 주변으로 5일장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5일장이 열리는 날에는 주차장 주변으로 장이 형성된다고 보시면 될듯 싶네요.

시장 한가운데에 올챙이 국수를 파는 아주머니가 인기(?)가 많길래 한번 가보았습니다. 올챙이 국수 푸짐하니 한봉지에 3000원에 팔던데, 이것도 다음에 먹기로 하고 오늘은 그냥 시장구경만 하기로 합니다.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여기저기 다녀봅니다.

요즘이 제철인 옥수수도 여러군데서 볼수가 있었구요, 이것저것 먹을거리가 많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아래의 사진에 있는 열매가 궁금했었는데요, 아주머니께 여쭈어보니 '산배'라고  작년에는 열리지 않았는데 올해는 희안하게 많이 열렸다고 합니다. 매실청 담듯이 만들어서 먹으면 좋다네요.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계속 시장 구경을 다니고...

시장 구경을 다니다보니 저처럼 이곳에 사는 사람이 아닌 휴가차 여행을 온 여행객들이 많이 눈에 띄였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위에 본  산배를 보았는데, 여하튼, 요즘이 철인 열매가 맞긴 맞는 모양입니다.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화천시장

그렇게 잠시지만 강원도 화천의 화천시장 구경을 끝마쳤습니다.

아주 작은 시장이긴 하나, 나름 재미난 구경 많이 한것 같네요.

 

화천시장

 

p.s)전국에 있는 전통시장과 전통시장 주변의 맛집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여행계획 세우실때 도움이 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2013/06/28 - [장보는 즐거움/전국 전통시장] - 전국 전통시장 5일장 장날 및 장터맛집...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