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군산 중국집 맛집 군산 빈해원 물짜장 별미 고추초면 추천
반응형

군산 중국집 맛집 빈해원 물짜장 별미 고추초면 추천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군산여행길에 첫 식사를 해결한 곳입니다. 군산시 장미동에 위치한 빈해원... 1950년대 초반 화교에 의해 창업된 아주 오래된 노포 중식집으로, 군산에선 가장 오래된 중국집입니다. 오래된 건물 자체가 볼거리로, 빈해원 건물은 얼마전에 등록문화재 제723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군산 빈해원에 도착했습니다. 예전 군산여행길 몇 차례 걸어서 지나다닌 기억도 있는데,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네요. 군산에 올때마다 이런저런 이유로 자꾸 미루게 되었지만, 이번 여행길엔 여기를 첫 식사자리로 결정했습니다.






빈해원 내부입니다.

밖에서 보이는 것 보다 훨씬 넓고, 구조도 복잡한 편입니다. 이 건물이 지어졌을 당시에는 굉장히 럭셔리했을거리라 짐작되는 형태로, 이 내부구조 하나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와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중식집이라 생각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이 빈해원은 우리나라 등록문화재이기도 하니까요.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화교가 운영하는 식당답게, 다양한 요리 다양한 음식들을 아직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별미' 라는 단어가 붙는 별미 고추초면과 별미 청탕면을 먹으려고 했으나, 계획을 바꾸어서 별비 고추초면과 삼선 물짜장을 주문했습니다. 얼마전 익산 여행길에서 처음 먹어 본 물짜장 맛을 비교해보려고...





잠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이 나옵니다.






먼저 삼선 물짜장...




익산에 먹었던 것과는 확실히 차이가 많네요. 일단, 익산에선 소스가 따로 그릇에 담겨져 나온 것에 비하면, 여기는 면 위에 덮여서 나오는 형태...




익산의 그것이 간짜장 느낌이라면, 이곳의 물짜장은 짜장 느낌으로, 차이가 많습니다. 익산의 물짜장은 신선하고 생생한 느낌이라면, 이곳의 물짜장은 깊고 묵직한 느낌... 맛은 각 중국집의 짜장면 맛이 약간씩은 다르듯 그 정도로 여겨집니다. 여하튼, 이곳 빈해원 물짜장 맛을 봄으로써 물짜장의 형태와 맛에 대해 대략적이지만 충분히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별미 고추초면...




이거 별미입니다. 고추초면이라는 이름이 아마도 고추기름때문에 붙여진 것이 아닌가 싶은데, 그만큼 고추기름과 불맛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면 요리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대구에 '야끼우동' 이라는 메뉴가 중국집에는 꼭 있는데, 딱 그것과 똑같은 조리법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대구에서도 잘 한다는 야끼우동 맛집에 전혀 꿀릴게 없는, 아주 맛난 메뉴...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여기 빈해원은 두가지 밖에 먹어보질 않았으나, 음식의 농도가 참 좋더군요. 식감과 입맛에 적당한 농도의 조리법으로, 내공있는 사람이 조리한다는게 느껴지는 맛입니다.





약간은 칼칼한 맛의 고추초면을 먹고, 부드럽고 담백한 물짜장으로 입을 헹구는... 궁합도 잘 맞습니다.





그렇게 여행길 첫 식사를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군산 중국집 맛집 빈해원 물짜장 별미 고추초면, 별미네요.




개인적으로는 고추초면을 추천하구요, 저희처럼 물짜장에 초짜이신 분들은 물짜장도 추천해봅니다. 둘다 맛있고, 둘다 경험해볼만한 메뉴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익산 여행길에 물짜장을 처음 경험해본 곳입니다. 이곳은 고추짬뽕으로 굉장히 유명한 곳이니, 참고하시구요. 익산은 바로 옆 도시이니, 혹 가게되면 한번 들려보시길...



고추짬뽕 맛집 정석 성지 익산 신동양 삼선 물짜장도 괜찮습니다



아래는 여기 군산에서 가장 유명한 중국집... 예전 여행길 후기입니다. 역시, 참고...



복성루... 군산 복성루 영업시간 및 주차 안내 주차장 위치... 짬뽕 맛은?





그러면 맛난 군산 먹거리 많이들 드시고, 재미나고 알찬 군산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