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대구 순대국밥 맛집 추천합니다 40년 전통의 8번식당
반응형

대구 순대국밥 맛집 추천 8번식당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오늘은 어저께 소개해드린 전국 순대국밥 맛집 지도에 있는 오래된 대구맛집 한 곳 다녀왔습니다. 대구 중구 서성로에 위치한 8번식당... 순대국밥집중에서는 대구에서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집 중 하나로, 가볼만한 노포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꼭 한번은 가봐야지 생각만 했었는데, 전국 순대국밥 맛집 지도를 보고서 행동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어쨌거나, 순대국밥 좋아하신다면, 대구여행시 가볼만한 맛집...

 

 

 

대구 8번식당에 도착했습니다. 대구에 오랫동안 살았지만, 처음 걸어본 골목... 주변으로 이런저런 식당들이 모여있는, 대로에서 조금 안쪽에 위치한 곳... SINCE 1976년이니, 40년이 훌쩍 넘은 전통의 식당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진 않은데, 식당을 지나서 안쪽으로 100미터쯤 들어가면 왼쪽편에 있는 경북 주차장이라는 곳에 차를 주차하시면 됩니다. 식사를 마치고 주차권에 도장을 받고 제출하면, 무료... 아마도, 1시간 무료이지 싶습니다. 다만, 2명 이상이 식사를 하셔야만, 주차권에 도장을 찍어줍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었구요, 넓지도 좁지도 않은, 진짜 평범한 식당... 모두 입식 테이블로 되어 있고, 마침 식사시간이여서 자리는 만석에 가까웠습니다.

 

 

 

메뉴판과 가격표...

가격이 제법 나가는 순대와 수육 등의 안주류도 보이구요, 8000원 가격의 다양한 국밥류도 보입니다. 저희는 25000원짜리 커플세트를 주문했는데, 국밥 2그릇과 순대와 수육이 귀엽게(?) 한접시 나오는 구성의 세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원짜리 정식도 괜찮을 것 같은데, 각자 취향과 위장의 크기에 따라 주문하시면 되겠네요.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잠시 기다리면 차려지는 한상...

전반적으로 차림이 깔끔하고 푸짐합니다.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국밥과 순대접시가 나오기전에 먼저 에피타이저(?)로 순대와 허파 등의 부속고기와 함께 양배추 무침이 나왔습니다. 술 좋아하는 분들은 미리 한잔정도 할 수 있는 배려의 에피타이저랄까...

 

 

 

순대부터 살펴봤습니다. 사실, 대구지역은 이런 종류의 순대 찾기가 쉬운 동네는 아닙니다. 순대라고 부르면 당연히 당면순대를 바로 떠올릴만큼, 당면순대가 거의 장악한 지역이여서... 피순대나 야채순대같은 순대를 취급한다는 사실만으로도 굉장히 특별한 식당으로, 오래된 전통까지 감안한다면 정말 대구에선 손꼽을만한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순대국밥에는 막창으로 만든 순대도 하나씩 들어있는데, 대구에서 막창으로 만든 순대를 본 것은 여기가 처음이네요.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함께 나온 삼겹 수육도 퀄러티가 좋습니다.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라는 단점(?)을 퀄러티로 커버하는 식당이랄까...

 

 

 

이젠 국밥을 한번 살펴볼까요... 참고로, 주문할때 어떻게 먹을꺼냐고 물어봐서, 섞어서 달라고 했습니다.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일단 뽀얀 국물이 웬지 몸보신을 시켜줄 것 같은 느낌의 비주얼...

 

 

 

국밥 안에도 질좋은 고기가 꽤나 많은 양 들어 있구요.

 

 

 

순대 또한 들어있습니다. 양이 많진 않았는데, 대창으로 만든 순대 3-4개 그리고 아래 사진에 있는 막창으로 만든 순대 1개... 말씀드린대로 대구에서 막창으로 만든 순대를 본 것은 이곳이 처음입니다.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수육을 쌈을 싸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순대도 하나 싸서 맛을 보구요.

 

 

 

다음 뚝배기에 밥을 말아서 본격적으로 식사를 했습니다. 워낙에나 이런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기에, 마구 흡입이 되더라는...

 

 

 

 

확실히 맛있습니다. 너무 깔끔하다 싶을만큼 깔끔함이 장점인 곳...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그렇게 먹다보면 그릇은 싹 비워집니다.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아주 맛있게 잘 먹었네요.

 

대구 순대국밥 맛집 8번식당

 

 

식당을 나오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바로 앞쪽에도 역시 오래되고 유명한 순대국밥집이 하나 더 있구요, 골목안쪽에도 오래된 순대국밥집이 또 보였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자주 갈만한 동네는 아닌데, 그럼에도 오랜 세월 살아남은(?) 순대국밥집이 이렇게 모여있네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두집도 꼭 가봐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은 순대국밥집입니다. 말씀드린대로 순대의 스타일 자체가 대구에서는 보기 힘든 것으로, 그것만으로도 추천할만한 식당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너무 깔끔한 맛이라는 점... 약간은 돼지냄새도 나고 꿈꿈한(?) 느낌도 있는게 인간적인데(?), 여기는 작은 비릿함도 허락하지 않는 너무 냉정한(?) 맛이였습니다. 반대로 설명하자면, 냄새나는 순대국밥을 못드시는 분들, 혹은 순대국밥 돼지국밥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 혹은 여성분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확실한 것은, 아주 깔끔한 맛이라는 점...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어저께 소개해드린 전국의 순대국밥 맛집의 지도 목록... 순대국밥 좋아하신다면, 알아둘만한 것...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2020/01/14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전국 순대국 맛집 식신 추천 전국 순대국밥 맛지도

 

 

 

 

그러면 맛난 음식 많이들 드시고, 재미나고 알찬 대구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