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정통 수제 메밀국수 강릉 권오복 분틀메밀국수 식당
반응형

강릉 정통 수제 메밀국수 맛집 권오복 분틀메밀국수 식당


정통 메밀국수


오늘은 아주 특별한 맛집 한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분틀이라는 옛날 방식의 국수뽑는 기계로 만들어내는 메밀국수집, 권오복 분틀메밀국수... 100퍼센트 국산 메밀을 사용한다는 것도 이집의 특징인데요, 진정한 수제 메밀국수 맛을 보고 싶은 분이라면, 강릉여행길 이곳은 필수이겠습니다.





권오복 분틀메밀국수집에 도착했습니다. 대로변이긴 합니다만, 번화가는 아닌곳...




권오복 분틀 메밀국수


식당내부는 굉장히 특이합니다. 가게 곳곳에 장식되어 있는 목각인형때문에... 이곳 사장님이 사진에 있는 목각인형을 다 만들었다고 하는데, 이런저런곳에서 상도 많이 받은 모양입니다. 메밀국수 뿐만 아니라 목각인형도 장인인듯...








메뉴판과 가격표입니다. 가격만 보았을때는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확 들긴 합니다만, 말씀드린대로 100퍼센트 국산 메밀을 사용하는 점을 감안한다면, 납득할만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참고로 저희는 11000원짜리 메밀텀벙 하나와 10000원짜리 메밀비빔 하나씩을 주문했습니다.




이곳만이 가진 놀라울만한 볼거리 또 하나... 가게 이름에도 있는 분틀입니다. 이름 그대로 면을 뽑아내는 기계인데, 수동으로 작동하는 옛날 방식이여서 이것 하나만 보더라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는 곳입니다. 티비에서도 쉽게 보기 어려운 장면을 이곳에서 직접 보게 되었습니다.




수제 메밀국수




그렇게 정성스레 만들어진 음식이 서빙되었습니다.



먼저 비빔메밀국수...



순메밀의 투박함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면발입니다. 식감 또한 비주얼 그대로인데요, 오랜만에 맛보는 진정한 메밀맛의 메밀국수입니다.



진한 양념장의 맛으로 먹는 비빔국수가 아닌, 양념은 그냥 약간 곁들인 수준의 메밀비빔입니다. 메밀의 식감과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만큼만 양념은 추가하면 됩니다.





맛있네요. 지금 사진을 정리하며 이 글을 쓰고 있는 순간도 입에서 군침이 돕니다.




다음은 메밀텀벙... 역시, 100퍼센트 메밀의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면발입니다.




국물에 푹 담궈서 크게 한입 먹으면...

우리들이 간혹 근처 식당에서 먹는 메밀소바지만, 그 맛은 확실히 다릅니다.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볼거리와 더불어 맛까지도 만족시켜주는 곳...




그렇게 여행길 아주 맛있는 진정한 의미의 정통 메밀국수 맛을 보았습니다.




메밀 100퍼센트의 맛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거라고 봅니다. 그런 궁금증이 있는 분은 강릉여행길 이곳 방문하시면 될겁니다. 더불어, 이쁜 목각인형과 분틀로 뽑는 메밀국수를 직접 볼 수있다는 것은 훌륭한 덤이니, 꼭 기억해두셨다가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가볼만한 우리나라의 오래된 맛집들...



2014/06/17 - [먹는즐거움/꼭 먹어야 할 것] -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 농림수산식품부와 한식재단 선정...



역시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