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광양 관광지 추천 광양 장도박물관
반응형

광양 관광지 추천 장도박물관


광양 관광지 추천


오늘은 이번 광양여행에서 마지막으로 돌아본 관광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에 위치한 장도박물관...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장도장이였던 고 박용기라는 분이 설립한 곳으로, 은장도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장도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지역에선 쉽게 볼 수 없는 볼거리여서 추천하는 관광지이구요.





광양 장도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 편합니다.


광양 장도박물관



국가무형문화재 제60호 고 박용기옹...



장도장에 관한 설명판입니다. 장도를 만들었던 장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우리나라엔 장도장이 고 박용기옹을 포함해서 다섯분 정도 계시다고 합니다.



박물관 안으로 들어섭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입구쪽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장도들... 만년필과 콜라보(?)된 장도도 보입니다.






1층 제1전시실...



이곳을 설립한 고 박용기옹과 그의 후손분들입니다. 역시, 장도를 만들고 계시는 모양인데요, 3대를 이어가는 장도장인들입니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장도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럭셔리해보이는 장도...




더 크고 더 럭셔리해보이는 장도... 비싸겠죠...?




2층 전시실...




아마도 고 박용기옹께서 직접 쓰셨던 장비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이런 볼품없고 낡은 도구로 빛나고 아름다운 장도를 만들었다 생각하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만년필 펜장도...




옥장도...




1978년에 수여받은 무형문화재수여자인정서...



그 인정서를 마지막으로 사진에 담고, 박물관을 나왔습니다.



광양 장도박물관...


말씀드린대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시물도 아니고 그런 전시물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박물관이여서 좋았습니다. 광양 여행길 한번은 가볼만한 추천 관광지로, 이곳 장도박물관 추천해봅니다. 광양여행길 참고하시길...


2014/08/02 - [떠나는즐거움/꼭 가봐야할 곳] -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


참고로 이곳 장도박물관은 여행객들이 꼽은 죽기전에 꼭 가봐야할 국내여행지 1001에 선정된 장소입니다.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여행이좋다' 블로그입니다.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이구요,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이좋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