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좋다 :: 포항 과메기 택배 맛집 유명한집 해구식당
반응형

포항 과메기 택배 유명한 맛집 해구식당

 

오늘은 예전에 한번 소개를 해드렸던 곳에서 택배로 과메기를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포항 해구식당...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개를 한 포항 과메기 맛집으로,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상당히 유명한 집입니다. 예전에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남아 주문해봤는데요, 여전히 맛나네요. 포항 가실 일 이 있으면 한번 방문해보시구요, 집에서 주문 해드실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과메기 생각이 나서 포항 해구식당에 과메기 한 세트 택배 주문해봤습니다. 이래저래 택배비 포함해서 3만원 지출... 과메기 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또 주문해서 먹는 걸로 봐선, 맛은 보장이 되는 곳... 아래는 예전 여행길에 먹었던 후기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수요미식회 추천 포항 과메기 맛집 택배와 포장만 가능한 해구식당

수요미식회 추천 포항 과메기 맛집 해구식당 포장 택배 오늘은 이번 포항여행길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과메기맛집 한군데 소개할까 합니다. 수요미식회에서 추천한 해구식당... 포항은 과메

noproblemyourlife.tistory.com

수요미식회, 밤도깨비... 1974년부터 영업... 일단, 노포라는 점에서 마음에 듭니다. 오랜 전통은 그냥 만들어지진 않으니까요. 물론, 오래된 식당이라고 해서 모든 점에서 낫다고는 말할 순 없겠지만...

 

박스를 벗겨 본모습... 언제나 그렇지만, 깔끔한 차림이 이곳 포항 해구식당의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쌈 종류가 최소 4가지 이상이 갖춰져 있다는 것도 특징... 아무래도 과메기는 뭐에 싸서 먹어야 맛있으니... 물론, 과메기에 통달한(?) 분들은 과메기 자체의 맛을 즐긴다고 하지만, 우리 같은 평민(?)들은 싸서 먹는 게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김과 물미역...

 

알배추와 기타 야채... 이렇게 정성껏 손질해서 포장을 해주니, 조금 비싼 가격이라고 해도 그러려니 하게 되는 모양입니다.

 

포항 해구식당 과메기... 몇 마리인지 세어보진 않았습니다만, 둘이서 저녁에 안주로 먹기에 딱 알맞은 양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모습... 때깔이 곱습니다. 제가 과메기를 자주 먹은 것은 아니지만, 여기 해구식당처럼 깔끔하게 손질이 되고 또 그 깔끔한 손질만큼 깔끔한 맛의 과메기는 못 봤습니다.

 

먼저 물미역에 한쌈...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물미역이 가장 어울리는 쌈으로 여겨집니다.

 

물론, 김에 싸서 먹는 것도 물미역만큼 궁합이 맞구요.

 

배추쌈은 시원한 맛에 궁합이 좋습니다. 여하튼, 과메기 자체가 깔끔하고 맛나서 어떤 재료에 싸서 먹어도 그 맛이 훌륭합니다. 거기에 초장 맛은 덤...

 

이렇게 올해 첫 과메기를 포항 해구식당에서 택배 주문해서 먹어봤네요. 모르긴 몰라도 1년에 한 번씩은 여길 찾게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과메기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혹 과메기가 처음이신 분들은 이곳 추천해봅니다. 참고하시길...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전국 방방곡곡 여행중입니다... 이곳저곳 가볼만한 여행지와, 좋은 산, 좋은 먹거리 등을 경험하고 정리하고 있으니, 여행정보에 대해 서로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보시면 더 좋겠구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